문장공유
읽기모드공유하기
뉴스1|정치

한덕수 국무총리, 27~28일 방일…아베 전 日총리 국장 참석

입력 2022-09-24 18:58업데이트 2022-09-24 18:58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덕수 국무총리./뉴스1 ⓒ News1 김명섭 기자
한덕수 국무총리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전 일본 총리의 국장(國葬)에 우리 정부를 대표해 참석하기 위해 27~28일 1박2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를 방문한다.

24일 외교부에 따르면 조문사절단은 한 총리를 단장으로 정진석 국회부의장을 부단장으로 한다. 또한 윤덕민 주일대사, 유흥수 한일친선협회중앙회 회장(전 주일대사) 등으로 구성됐으며 조현동 외교부 1차관, 박성근 국무총리 비서실장 등이 이번 방문을 수행한다.

한 총리는 오는 27일 일본무도관(日本武道館)에서 열리는 국장에 참석, 아베 전 총리의 별세에 대한 애도를 표명하고 유족 및 일본 국민에 위로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국장 이후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 주최 리셉션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한 총리는 방일 기간 중 기시다 총리도 만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일본 정·관계 및 재계 주요인사 면담, 동포대표 초청 간담회 등 일정도 소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 총리는 27일 오전 도쿄에서 카말라 해리스 미국 부통령과 회담을 갖고 한미 관계와 한반도, 지역 및 글로벌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한다.

28일 오전에는 도쿄에서 니콜라에 이오넬 치우커 루마니아 총리와 회담을 갖고 한·루마니아 양국관계 및 주요 국제 현안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서울=뉴스1)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정치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