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車연비 규제 대폭 완화”… 바이든 정책 또 뒤집기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해외여행 관광객들이 가장 많은 택시 요금 사기를 당하는 국가로 튀르키예가 뽑혔다.최근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는 영국 여행 보험사 ‘올클리어’가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 올라온 ‘택시 요금 사기’ 글과 댓글을 분석한 결과를 인용 보도 했다.집계 결과 가장 많은 불만 사례가 접수된 국가는 터키…

한국 청년들이 이제는 ‘영끌’(영혼까지 끌어서 투자)해 집이 아니라 주식을 사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5일 보도했다. 한국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11월 20일 현재 빌린 돈으로 국내 증시에 투자한 한국인들은 사상 최고인 26조8000억원(180억 달러)을 기록하고 있다. 또 한국은행 데…
4차 산업혁명 시대
소셜미디어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가 메타버스(가상현실) 관련 예산을 최대 30% 줄이고 인공지능(AI)에 집중한다.4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 파이낸셜타임스(FT) 등에 따르면 메타는 메타버스 부문 예산을 최대 30% 삭감할 계획을 논의중이며 이 과정에서 내년 초부터 인력 감축도 포…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총리가 대만 유사시 집단자위권 행사 가능성을 언급한 이후, 중일 간 외교적 긴장이 고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중국이 동아시아 해역 전역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해상 무력 시위를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4일(현지 시간) 유력 외신은 다수의 보안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젠손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가 전일 트럼프 대통령을 만난 것은 물론, 미국 의회에 출석 의원들을 효과적으로 설득했다는 소식으로 엔비디아가 주가가 간만에 2% 이상 급등했다.4일(현지 시각)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2.11% 급등한 183.38달러를 기록했다. 이로써 시총도 4…

자신을 ‘인간 바비’로 만들기 위해 30여 차례의 성형 수술을 받아 화제를 모았던 인플루언서 바바라 얀카브스키(31)가 의문사하면서 그의 죽음을 둘러싼 논란이 커지고 있다. 3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은 바바라가 지난달 2일 브라질 상파울루에 있는 한 유명 변호사 소유의 타운하우스…

2025 미스 유니버스 우승자 파티마 보쉬가 특혜·조작 논란을 전면 반박했다. 심사위원 폭로와 집단 퇴장 사태로 논란이 확산됐지만, 보쉬는 “왕관은 돈으로 살 수 없다”고 단호히 말했다.

튀르키예가 전 세계에서 택시 바가지 요금 문제가 가장 심각한 국가라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2일(현지 시간) 영국 매체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소셜미디어 레딧의 여행 커뮤니티에 올라온 ‘택시 요금 사기’ 관련 게시글과 댓글을 분석한 결과, 튀르키예에 대한 불만 사례가 약 4200건으로 가장…

일본 각지에서 출몰한 곰을 사살·회수하는 구제 건수가 역대 최대 수준으로 늘어나면서 사체 처리 문제가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4일 일본 공영 매체 NHK는 일본 환경성 발표를 인용해 올해 4~9월 구제된 곰이 5983마리로 집계돼 지난해 1년 전체(5136마리)를 넘어섰다고 보도…

요르단 와디럼 사막에서 침대 하나만 놓인 ‘지붕 없는 숙소’가 공개돼 화제다. 1박 6만원의 이색 체험과 안전 관리 방식까지 누리꾼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