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중 “상대방이 먼저 대화 제안” 기싸움…무역협상 재개 기대감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 트럼프 2기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외교안보 핵심 축이던 마이크 왈츠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알렉스 웡 국가안보 부보좌관이 1일(현지 시간) 동시에 백악관을 떠나면서 북미대화 등 한반도 안보 지형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된다. 왈츠는 직전 공화당 하원의원 시절부터 국제 현안에 밝은 외교 전…
중국은 미국 측이 관세 문제 협상을 위해 중국에 적극적으로 대화를 제안했다면서 “현재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반면 미국은 중국 측이 먼저 회담을 원하고 있다면서 치열한 기싸움을 벌이고 있다. 1일(현지 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마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스라엘이 시리아 수도 다마스쿠스의 대통령 관저 인근까지 공습 범위를 확대했다.2일(현지 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방위군(IDF)은 성명을 내 이날 새벽 이스라엘 전투기가 다마스쿠스 소재 아메드 알샤라 시리아 대통령 관저 인근에서 공습을 실시했다고 확인했다.베냐민…
미국의 한 고속도로에 수백만 개의 동전이 쏟아졌다. 도로가 14시간 넘게 마비되는 소동이 벌어졌다.지난 30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 사고는 텍사스 북부 앨버드 인근 고속도로에서 발생했다.대형 운송 트럭이 방향을 급격하게 바꾸다가 도로를 이탈해 전복됐다. 해…
세계 기네스북이 세계에서 가장 큰 개와 작은 개의 특별한 첫 만남을 공개했다.1일(현지시각) USA투데이는 세계 기네스북을 인용해 세계 기록을 보유한 두 마리의 개가 지난달 미국 아이다호에서 직접 만났다고 보도했다.살아있는 개 중 가장 큰 개로 등재돼 있는 7살 그레이트데인 ‘레지널드…
美 트럼프 2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미 정부효율부(DOGE) 수장직에서 물러난 뒤 백악관에서 주요 언론사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머스크는 DOGE 업무가 즐거웠지만 ‘안티 머스크’ 사태로 테슬라가 불에 탄 것은 유쾌하지 않았다고 솔직히 고백했다. 1일(현지 시간) 워싱턴포스트(WP…
미국 재무부 장관과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을 지낸 제닛 옐런 전 장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정책으로 미국이 경기 침체에 빠질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고 경고했다.옐런 전 장관은 1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인터뷰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전략은 “미국과 소비자…
중국이 노동절 연휴 기간 서비스 소비 및 내수 촉진을 위해 관광 소비쿠폰을 뿌리거나 입장료 감면 등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노동절 연휴 기간 중국 내 관광객 수는 코로나 이전인 2019년 수준을 넘어설 것으로 관측된다. 2일 관영 신화통신 및 시대주보 등 현지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손녀 카이 트럼프(18)가 1일(현지시간)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이 열리는 미국 텍사스 매키니의 TPC 크레이그 랜치를 방문했다.CJ그룹 주최로 열리는 이날 행사에서 카이 트럼프는 후원사 CJ그룹의 초청장을 받아 대회장을 찾았다…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카메라를 훔치려던 소매치기범을 관광객이 직접 잡아 경찰에 넘기는 영상이 공개됐다.2일 인스타그램과 X(트위터) 등에서는 중국인 사진작가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자신의 카메라를 훔치려던 소매치기범을 제압하는 영상이 공유됐다.영상에 따르면 중국인 사진작가로 추정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