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로고 박힌 점퍼 입고 자신 있게 신촌을 가려고 합니다”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 디지털 기반 고등교육 흐름 주도하면서 실용성 교육 모델 구현한양사이버대(총장 이기정)가 2002년 개교 이후 디지털 기반 고등교육의 흐름을 주도하며 온라인 교육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물리적 제약이 따르는 전통적 고등교육 방식을 벗어나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체계를…

한국영상대(총장 유주현)가 콘텐츠 산업의 AI(인공지능)·DX(디지털 전환) 속에서 실무 중심 교육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현장 전문가 90% 이상의 교수진을 필두로 AI기반 교육 혁신 전략(AID)을 도입해 제작단지형 캠퍼스 내 실습·창작 환경을 확장하고 있다.● “콘텐츠 …

동국대(총장 윤재웅)가 건학 120주년을 앞두고 새로운 100년을 향한 도약을 선언했다. 12일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는 ‘동국 120년, 로터스관으로 이어가는 미래를 위한 동행의 밤’ 행사가 열렸다. 이 행사에는 윤 총장을 비롯해 학교법인 동국대 이사장 돈관스님, 문…
우리나라 고등교육은 지금 대전환기를 맞고 있다. AI·반도체·이차전지·바이오 등 국가 전략 산업이 급격히 확대되는 가운데, 대학이 이러한 인재를 제때 배출할 수 있는가에 대한 근본적 질문이 그 어느 때보다 무겁게 제기된다. 전통적 ‘대학 단위’ 인재 양성 체계만으로는 산업 변화의 속도…

전공과 관계없이 학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첨단 분야의 교육을 수강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첨단 분야 혁신융합대학 사업(Convergence and Open Sharing System, 이하 COSS)’의 대규모 전시행사인 ‘2025 CO-SHOW(코쇼)’가 오는 11월 26일부터 29…

● 대학과 지역 간 경계 넘어 학생과 교수 공유2024년 출범한 첨단소재·나노융합 혁신융합대학사업단은 ‘대학융합 팀티칭’이라는 혁신적이고 도전적인 형태의 강의를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단은 중앙대(주관대학)를 비롯해 강원대, 한남대, 금오공과대, 인하공업전문대, 강원특별자치도가 참여하…

● 웃음·감동·개성까지, 학생들이 전하는 우리쌤 이야기 공모1997년 교보생명의 출연으로 설립된 이후 장학, 인성 교육, 리더십 교육, 생명 교육 등의 공익 사업을 펼치고 있는 교보교육재단이 학생이 교내 선생님을 직접 자랑할 수 있는 ‘2025 우리쌤 자랑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모…

서울사이버대(총장 이은주)가 빅데이터·AI센터, AI융합대학, 공과대학, 인공지능학과, 빅데이터·정보보호학과, AI크리에이터학과 공동 주최로 ‘2025 AI 크리에이티브 챌린지(AI콘텐츠전)’를 20일까지 진행했다. AI와 창의적인 사고의 결합으로 가능성을 탐구하는 AI 크리에이티브 …

초등학생 들의 ‘돌봄 공백’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한 늘봄학교가 교육 현장에서 빠르게 자리잡고 있다. 올해 전국 초등학교 1∼2학년 대상으로 제도를 확대 시행한 가운데 지역·학교별로 특색 있는 운영이 이뤄지며 든든한 ‘공적 돌봄의 장’으로서 성과를 내고 있다. 아이들의 꿈과 끼를 살리…

서산교육지원청은 충남교육청이 추진해 온 충남형 늘봄학교 정책의 철학을 현장에서 실현하는 데 더해, 도시와 농촌이 공존하는 서산의 지역 특성을 반영한 교육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서산형 늘봄학교의 브랜드인 ‘해봄 이어유’는 ‘해뜨는 서산 늘봄’과 ‘할 수 있다’는 의미의 ‘해봄’,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