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에 담긴 음악, 폰으로 들으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5/04/131544318.1.jpg)
CD에 담긴 음악, 폰으로 들으려면 이렇게![이럴땐 이렇게!]
한때 음악 시장의 중심이었던 CD(Compact Disc)가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가장 일반적인 음악 감상 매체는 ‘멜론’, ‘지니’, ‘유튜브 뮤직’과 같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요즘 CD와 같은 물리적 매체는 음악 감상용이라기보다 마니아의 수집…
- 2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때 음악 시장의 중심이었던 CD(Compact Disc)가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제 가장 일반적인 음악 감상 매체는 ‘멜론’, ‘지니’, ‘유튜브 뮤직’과 같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요즘 CD와 같은 물리적 매체는 음악 감상용이라기보다 마니아의 수집…
최근 호텔업계는 봄철 여행 수요가 본격화되면서 다양한 봄맞이 패키지 상품을 선보이며 고객 유치에 나서고 있다. 국내 주요 호텔들이 앞다퉈 출시하는 객실 패키지는 단순한 숙박을 넘어 고객의 취향, 목적에 맞춘 ‘라이프스타일 스테이’로 구성되고 있는 점이 특징이다. 실제 한국관광공사가 발…
대상은 헬시플레저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맞춰 저당·저칼로리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고, 전용 엠블럼 ‘LOWTAG(로우태그)’를 도입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국내외 저감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CJ제일제당 비비고는 4일 미국 텍사스 TPC 크레이크랜치에서 열린 PGA투어 ‘더 CJ컵 바이런 넬슨’에서 K-푸드를 선보이며 주목받았다고 밝혔다. 스코티 셰플러(미국)가 우승한 이번 대회는 K-푸드 중심 행사로 평가받았다.더 CJ컵은 2024년 ‘바이런 넬슨’ 대회와 통합해 한층 …
수도권 최대 수산물도매시장 노량진수산시장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5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국내산 수산물을 구매한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산 수산물 소비 촉진과 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기획됐으며, 행사 기간 중 수산물을 구매한 고…
한국 경제가 올해부터 5년 동안 연평균 1.73% 성장에 그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코로나19 확산 이후 잠재 성장률로 추정됐던 2% 수준을 약 0.3%포인트(p) 밑도는 저성장 기조가 예측된 셈이다.국제통화기금(IMF)이 지난달 발표한 세계경제전망(World Economic Ou…
이번 주 국내외 금융 시장에 영향을 미칠 이벤트를 미리 알아보는 동아일보 경제부의 D’s 위클리 픽입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에 대해 해임까지 거론하며 금리 인하를 압박하는 가운데,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가 열립니다.…
유해란이 뒷심을 극복하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블랙 데저트 챔피언십(총상금 300만 달러·약 42억원) 정상에 올랐다.유해란은 5일(한국 시간) 미국 유타주 아이빈스의 블랙 데저트 리조트 골프코스(파72)에서 열린 대회 최종 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이글 1개, 버디 6개로 8…
아파트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이 입주민에 대한 편의와 삶의 질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아파트 단지의 가치를 높게 유지하는 공간으로 자리잡으면서 부동산 시장에서 이색 커뮤니티를 내세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5일 업계에 따르면 신축 아파트를 분양하는 건설사들은 다양하고 독특한 커뮤니티 시…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3일(현지 시간) 자동차 수입 부품에 대한 25% 관세를 발표한 가운데 부품 관세의 역풍이 수입 완성차 관세보다 거셀 것이란 관측이 나왔다. 대미 수출 비중이 높은 현대자동차·기아를 비롯해 글로벌 완성차 업계의 수익성 악화는 물론이고 중고차 가격, 차…
최상목 전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의 사퇴로 인한 초유의 경제 사령탑 공백으로 한국 경제 외교가 사실상 ‘올스톱’ 사태에 직면했다. 미국이 환율을 관세 협의 의제로 내세워 세계 각국 재무장관 회담의 중요성이 커졌지만 재무장관급 만남이 줄줄이 취소된 것이다. 경제 부처 조율 기능도 마…
LIV골프 코리아 최종 3라운드가 열린 4일 인천 잭니클라우스 골프클럽(파72). 브라이슨 디섐보(32·미국)는 ‘크러셔스GC’ 팀 동료인 찰스 하월 3세(46·미국)에게 한 타 앞선 선두로 17번홀(파3)에 들어섰다. 티샷은 핀에서 약 15m 거리에 떨어졌지만 디섐보는 환상적인 장거…
러시아 광물기업 알로사가 러시아 역사상 가장 큰 다이아몬드인 ‘새로운 태양’(New Sun)의 가공을 마치고 곧 경매에 올릴 계획이라고 타스통신 등 현지 매체가 3일(현지 시간)보도했다. 이 다이아몬드는 100캐럿 이상으로 노란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SK텔레콤이 해킹 사고 수습을 위해 전 고객이 유심보호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되도록 조치한 데 따라 서비스 가입자 수가 2000만 명을 넘을 것으로 전망된다.4일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날 오후 6시 기준 SK텔레콤 전체 가입자 2300만 명 가운데 총 1996만 명이 유심보호서비스에 가…
3월 한 달 동안 40대가 서울 아파트를 가장 많이 사들였다. 2월 12일부터 40일가량 토지거래허가구역이 해제되면서 서울 집값이 상승세를 보이는 동안 자금력을 갖춘 40대의 매입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4일 한국부동산원이 발표한 매입자 연령대별 아파트 매매 거래 현황에 따르면…
한국산업은행이 25년 만에 한화오션 지분 매각에 나서는 등 보유 지분 정리에 속도를 내고 있다. 강석훈 산은 회장의 임기가 한 달여 남은 상황에서 산은은 건전성 확보를 위한 지분 매각에 속도를 내고 있다는 분석이다. 주요 기업 ‘큰손’인 산은의 지분 정리 움직임에 주가가 출렁이는 등 …
건설 경기 부진이 이어지는 가운데 올해 1분기(1∼3월) 건설사 실적은 공사비 증가에도 주택 사업 수익성을 개선했는지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 것으로 나타났다.4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현대건설은 매출액 7조4556억 원, 영업이익 213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
이마트24가 초저가 자체브랜드 ‘상상의끝’ 첫 번째 냉장 편의식으로 ‘9900전기구이통닭’을 선보였다. 어린 시절 아버지가 퇴근 후 포장해 온 통닭에서 착안한 레트로 감성의 9900전기구이통닭은 70호(651∼749g) 국내산 삼계닭을 사용했다. 6분간 전자레인지(1000W 기준)에 …
5일 어린이날을 하루 앞둔 4일 서울 종로구 창신동의 동대문 문구·완구 도매 종합시장을 찾은 한 어린이가 장난감을 품 안에 들고 이동하고 있다.
올 들어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이 오르고 있는 가운데 이른바 ‘노도강’(노원·도봉·강북구) 등 일부 지역은 약세를 면치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4일 한국부동산원의 지역별 매매가격지수 변동률에 따르면 올해 1월 1일부터 지난달 28일까지 서울의 아파트 매매가격지수는 1.35% 상승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