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국가경쟁력 7계단 떨어져 27위…대만·중국에 뒤져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저임금 논란
업종별로 최저임금을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을 두고 노동계와 경영계의 줄다리기가 본격 시작됐다. 최저임금위원회(최임위)는 17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제5차 전원회의를 열고 최저임금 업종별 구분(차등) 적용 등에 대해 논의했다.최저임금법은 최저임금을 ‘사업 종류별로 구분해 적용할 수 있다’고 …
핀란드 스마트시계 브랜드 순토(Suunto)가 러닝에 최적화된 신제품 ‘순토 런(Suunto Run)’을 출시하며 러너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지난달 13일 출시된 순토 런은 39만9000원으로 AMOLED 디스플레이, 긴 배터리 수명, 러닝 특화 기능을 갖춰 초보자부터 마라톤 러너까…
경기 과천시가 자영업 불황 속에서도 최근 3년간 소상공인 생존율이 경기도 기초자치단체 중에서 가장 높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17일 과천시에 따르면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소상공인 경제 이슈 브리프’에서 과천시 소상공인의 3년 생존율은 67.5%였다. 경기도 평균 50.…
가상화폐 투자 광풍
미국 최대 투자은행(IB)인 JP모건체이스가 가상자산 관련 상표를 출원했다. 가상자산에 부정적이었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CEO)가 입장을 바꾼 이후 가상자산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5일(현지 시간) 미국 특허청(USPTO)에 따르면, JP모건은 가상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2025’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한국타이어는 2013년 국내 타이어 브랜드 최초로 선정된 후 13년 연속으로 대한민국 대표 타이어 기업에 선정됐다. 특히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
우미건설은 오는 8월 강원도 원주시 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 를 공급한다고 17일 밝혔다. 단지는 지난해 공급된 원주역 우미린 더 스카이 후속 단지다. 이 일대에는 두 단지를 합쳐 총 1827가구 규모의 우미린 브랜드 타운이 형성된다.원주역 우미린 더 스텔라는 남원주역세권 AC-5 블…
함께 미래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농신보) 동행봉사단이 17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서울 마포구 염리동에서 국가유공자 마음나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단은 독립운동가인 고(故) 김기삼 애국지사의 유족인 김자희씨를 직접 찾아가 이야기를 나누고 쌀과 과일 등 우리 농산물로 구성된 선물을 전…
볼보자동차코리아는 XC40 블랙 에디션 온라인 판매 시작 15분만에 완판했다고 17일 밝혔다.XC40은 앞서 XC40 세이지 그린 에디션(3분), XC40 다크 에디션(4분), XC40 블랙 에디션(7분) 등 세 번의 에디션 출시에서 모두 완판됐는데, 이번에 다시 선보인 XC40 블랙…
클린뷰티 브랜드 ‘아이레시피’가 일본 이커머스 플랫폼 큐텐재팬(Qoo10 Japan)의 신생 브랜드 론칭 프로그램 ‘메가데뷔’를 통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큐텐이 매주 유망 신진 브랜드를 선정해 집중 마케팅을 지원하는 방식으로 아이레시피는 대표 제…
버거킹이 신메뉴 ‘크리스퍼’와 ‘오리지널스 150g’의 잇따른 성공으로 시장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버거킹은 17일 지난 4월 출시된 치킨버거 플랫폼 ‘크리스퍼’가 출시 2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15만 개를 기록하며 2025년 상반기 출시 메뉴 중 가장 빠른 성장세를 달성했다고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