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라면 3봉 먹기’ 도전한 이집트 소년 사망…30분만에 복통·구토
SNS에서 유행하는 ‘생라면 먹기 챌린지(Eat Ramen Raw)’를 따라 한 이집트 소년이 라면 3봉지를 끓이지 않고 먹었다가 극심한 복통·구토 끝에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카이로에 사는 13세 소년은 최근 인스턴트 라면 3개를 조리하지 않…
- 21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NS에서 유행하는 ‘생라면 먹기 챌린지(Eat Ramen Raw)’를 따라 한 이집트 소년이 라면 3봉지를 끓이지 않고 먹었다가 극심한 복통·구토 끝에 사망하는 사건이 벌어졌다. 25일 영국 더선 등 외신에 따르면, 카이로에 사는 13세 소년은 최근 인스턴트 라면 3개를 조리하지 않…
폭염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사람의 생물학적 노화가 빨라질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또 나왔다. 그 영향력은 흡연, 음주, 불량한 식습관, 운동 부족과 거의 비슷한 것으로 나타났다.홍콩 대학교 연구진은 2008년부터 2022년까지 대만 성인 2만4922명의 데이터를 분석했다. 혈압, 염…
SK그룹과 빌 게이츠가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강화하는 분위기다. 지난 20일 저녁 한국에 도착한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은 22일 출국할 때까지 짧은 일정에도 최태원 SK그룹 회장을 비롯해 SK 인사들과 세 차례 만남을 가졌다. 빌 게이츠 측이 이번 방한 기간 동안 세 차례 만난…
인공지능(AI) 기술이 산업 구조와 노동시장 전반에 급속한 변화를 일으키면서 고용 불안이 확대되고 있다. 직장인 커뮤니티 앱 ‘블라인드’가 올 6월 9~22일 미국 가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 2783명 가운데 84%가 길어도 10년 내 자신의 일자리가 AI에 대…
AI·코딩 에듀테크 컴퍼니 로보링크 미국 법인(robolink.com)은 자사의 코딩 드론(CoDrone EDU)이 세계적인 공학용 계산기 전문기업 텍사스 인스트루먼트(TI)의 TI-Nspire CX II를 연동한 새로운 에듀테크 교육 모델을 구축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T…
모아치과그룹의 병·의원 36곳, 80여명의 치과의사들이 자연치아 평생쓰기를 지향하는 ‘미니쉬 생태계’에 합류한다. 헬스테크기업 미니쉬테크놀로지는 26일 국내 1세대 네트워크 치과인 모아치과그룹을 운영하는 엠디이노베이션을 흡수·합병했다고 밝혔다. 엠디이노베이션은 1996년 설립된 이후 …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정신없이 달리는 스타트업 종사자들은 세무와 회계에 대해 적지 않은 부담을 느낍니다. 대부분 처음 접하는 생소한 영역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외면할 수도 없습니다.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성공을 위해 반드시 신경 써야 합니다. 이에 IT동아는 최대한 회…
알츠하이머병과 알츠하이머 치매 발병 위험을 크게 높이는 APOE4 유전자 변이를 두 개 보유하고 있더라도, 지중해식 식단을 꾸준히 따르면 위험을 최소 35%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치매의 가장 흔한 원인 질환인 알츠하이머병은 유전적 요인, 생활 습관,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
92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20대 못지않은 신체 나이를 보이며 건강한 삶을 이어가고 있는 이탈리아 여성 화제다.24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는 90세 이상 여자 실내외 200m, 100m 달리기 종목에서 세계 기록을 4개나 보유하고 있는 이탈리아 국적의 에마 마리아 마첸가를 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재명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손등 멍을 드러내며 건강 이상설이 다시 제기됐다. 백악관은 만성 정맥부전 때문이라고 밝혔다.
일론 머스크가 이끄는 우주기업 스페이스X가 달·화성 탐사를 목표로 개발 중인 초대형 우주 발사체 ‘스타십’의 10차 시험 발사를 또다시 연기했다. 애초 스타십은 24일(현지 시간) 텍사스주 보카치카 인근 해변의 스페이스X 스타베이스 기지에서 발사 예정이었으나 ‘지상 시스템(ground…
생후 한 달 아기의 팔에서 점점 커진 혹이 저등급 영아 섬유육종으로 진단됐다. 수술로 종양을 제거한 뒤 1년간 재발 없이 정상 성장 중이다.
사상 최초로 사람(뇌사자)에게 이식 된 유전자 편집 돼지 폐가 9일간 기능을 유지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서로 다른 종(種)의 장기를 이식하는 이종이식은 이식용 장기 부족 문제에 대한 잠재적 해결책 중 하나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필요한 장기 이식 수요의 최…
항산화 효과로 알려진 땅콩버터가 실제로는 노화 속도를 높인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구운 땅콩은 노화 억제…버터는 효과 없어18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스페인 연구팀은 성인 58명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섭취 실험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세 그룹으로 나뉘어 각각 껍질째 구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제18회 국제 천문 및 천체물리 올림피아드에서 한국대표단 5명이 전원 메달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11∼21일 인도 뭄바이에서 열렸으며 총 64개국 학생 288명이 참가했다. 한국대표단은 민지호(대전과학고 3학년), 오승민(경기과…
정부가 추진하는 차세대 피지컬 AI(인공지능) 핵심기술 실증사업과 SMR(소형모듈원자로) 국산화 기술개발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되면서, 경남의 주력산업이 세계적 경쟁력을 확보할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경남은 주력산업 고도화를 위한 제조 AI 기술 개발과…
인공지능(AI) 중심 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광주시가 2030년까지 AI로 시민의 생활을 개선하고 도시 문제를 해결하며 지역 산업을 발전시키는 AX(인공지능 전환) 사업을 추진한다. 광주시는 AI 특화단지 2단계 사업인 AX(AI-based Augmented eXperience) 실…
개발자가 아닌 일반 직원이 에이전틱 인공지능(AI) 서비스를 직접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과 메일 보내기 등의 업무를 AI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비스가 등장했다. 25일 LG CNS는 서울 강서구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서 ‘AX 미디어데이’를 열고 기업용 에이전틱 AI 플…
고령화 시대를 맞아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집은 단순히 주거 공간의 개념을 넘어서고 있다. 고령층의 주요 관심사인 건강 관리를 일상 생활에서도 쉽게 가능하게 만드는 다양한 기능에 관심이 커지고 있다. 굳이 병원을 찾지 않아도 집에서 의료 접근성을 높여 언제든 몸 상태를 체크하고자 하…
이치에 맞지 않는 엉뚱한 말을 가리켜 ‘귀신 씻나락 까먹는 소리’라고 한다. 이 표현에서 ‘씻나락’은 볍씨를 뜻한다. 귀신이 제사상 위의 귀한 알곡 쌀밥을 먹지 않고 볍씨를 먹고 있는 말도 안 되는 상황을 빗댄 것이다. 씻나락에서 ‘나락’은 신라의 방언이었다. 조선 후기의 기록인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