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커지는 가자 포성…이스라엘 공습 사흘만에 사망 600명 육박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美연준 기준금리 인하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올해 두번째 통화정책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동결했다. ‘연내 두 차례 금리 인하 예측’ 입장은 그대로 유지했다.연준은 19일(현지시간) 이틀 간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결과 “경제 전망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졌다”며 기준금리를 4.25~4…
우크라이나 전쟁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긍정적 통화를 했다며, 에너지 시설 공격 중단을 골자로 한 부분 휴전안에 동의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9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 후 소셜미디어 엑스(X, 옛 트위터)에 글을 올려 “긍정적이고 실질적이며 솔…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약 2시간 동안 통화를 갖고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30일간 ‘에너지·인프라’ 부문에 대한 공격을 중단한다는 내용의 부분 휴전안에 합의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30일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상대방의 에너지·인…
美 트럼프 2기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이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다음 달 2일 발표 예정인 ‘상호 관세’와 관련해 “‘문제적 15% 국가(Dirty 15)’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각 국가는 미국에 대한 관세뿐 아니라 비(非)관세 장벽까지 고려해 산정해 낸 상호 관세율을 부여받게 될…
우크라이나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갈등 확대를 막으려면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및 정보 지원을 완전히 중단해야 한다.” 18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30일간의 ‘에너지·인프라’ 부문 휴전에 합의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과 우크라이나에 자신의 기존 주장을 거…
美 트럼프 2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이 18일(현지 시간) 통화를 갖고 핵무기 등 전략무기 확산을 중단할 필요성을 논의했다.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협상을 추진할 것으로 보이는 두 정상이 핵 군축 논의도 진행할 것이란 분석이 나온다. 러시아는 우…
北, 러시아 파병
러시아가 우크라이나군이 일부 점령했던 자국 쿠르스크주를 사실상 완전히 탈환하며 승기를 쥐게 된 건 북한군의 활약 덕분이라는 평가가 나온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우크라이나군 당국은 지난달 초 쿠르스크 전선에 잘 훈련된 북한군이 다시 등장하면…
美 트럼프 2기
글로벌 무역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올 다음 달 2일 미국의 ‘상호 관세’ 부과 발표가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대상국과 관세율 산정 방식이 조금씩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스콧 베선트 미국 재무장관은 18일(현지 시간) 폭스비즈니스 인터뷰에서 이에 관한 실마리를 제공했다. 베선트 장…
美 트럼프 2기
유럽연합(EU)이 2030년까지 유럽의 재무장을 마치겠다는 국방백서 ‘대비 태세 2030(readiness 2030)’을 19일 공개했다. 향후 5년간 유럽의 국방비 지출을 현재보다 최대 8000억 유로(약 1270조 원) 늘리고 국방 지출의 65%를 유럽산 부품 사용으로 충당한다는 …
지금, 이 사람
보수 성향의 존 로버츠 미국 연방대법원장(70·사진)이 자신의 반(反)이민 정책에 제동을 건 판사의 탄핵을 요구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대립했다. 로버츠 대법원장은 18일 성명을 내고 “2세기가 넘는 동안 (법관) 탄핵은 사법부 결정을 둘러싼 이견에 적절한 대응이 아니라는 것이 입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