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이란 핵시설 완전히 파괴…평화 선택 안하면 더 강력한 공격”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교황 레오 14세는 20일 교황으로서 자신의 최우선 순위 중 하나인 인공지능(AI)이 젊은이들의 지적, 신경학적, 영적 발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레오 14세는 이날 바티칸에서 열린 ‘AI와 윤리’ 회의에 보낸 메시지에서 새로운 기술과 그것이 인류에 미치는 영향에 …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19일 저녁(현지시각) 이란에 대한 군사작전이 기대보다 더 빨리 성공을 거두고 있으며, 이는 추가 성공을 위한 준비가 돼 있음을 의미하는 것이라고 말했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TOI)이 20일 보도했다.네타냐후 총리는 또 이스라엘은 미국의 지원 없…
구글, 애플, 페이스북 등에서 160억 개 넘는 역대급 비밀번호 유출 사태가 벌어졌다. 당장 비밀번호를 바꿔야 한다는 경고가 나온다.19일(현지시간) 미국 경제지 포춘에 따르면 보안 매체 사이버 뉴스는 연초부터 진행한 조사에서 각각 수천만 개에서 35억 개 넘는 기록이 들어있는 초대형…
티베트 불교의 정신적 지도자인 제14대 달라이 라마가 다음달 2일 후계자 관련 메시지를 발표할 예정인 가운데, 중국 최고 사법·공안 당국 책임자가 티베트족 밀집 지역을 방문해 민족 분열 시도에 대한 강경 입장을 밝혔다.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공산당…
중국이 19일 밤부터 20일 새벽까지 74대의 전투기를 대만을 향해 보냈는데, 이 중 61대는 중국과 대만 간 대만해협 중앙선을 침범했다. 이는 이 지역의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 속에서도 이례적으로 많은 수였다.왜 그렇게 많은 중국 군용기들이 대만을 향해 긴급 출격했는지 이유는 명확하지…
어미 길고양이가 아픈 새끼 고양이를 입에 물고 직접 동물병원에 찾아온 사연이 감동을 주고 있다.미국의 동물 전문 매체 ‘더 도도’는 튀르키예의 숭굴루 동물병원에서 지난 9일 있었던 특별한 일화를 최근 소개했다. 당시 낯선 길고양이가 새끼를 물고 숭굴루 동물병원을 찾아왔고, 수의사가 새…
그룹 ‘클론’ 출신 구준엽이 아내인 대만 배우 고(故) 쉬시 위안(徐熙媛·서희원) 묘지 근처 집으로 이사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19일(현지시간) 대만 매체 ET투데이는 지역 주민들의 말을 인용해 “구준엽이 서희원 유골을 매장한 대만 진바오산(금보산) 인근으로 이사하기 위해 준비…
한 달 가까이 일시중단됐던 미국 유학·연수를 위한 신규 비자 발급 신청이 재개됐다. 다만, 앞으로 비자 신청자들은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의무적으로 ‘공개’하고 미국 안보에 위협이 되는 내용은 없는지 심사를 받는 등 훨씬 강화된 발급 절차를 거쳐야 할 것으로 보인다.지난 1…
이재명 시대
“이재명 대통령 취임 이후 첫 한일 관계는 상당히 안정적이고 긍정적으로 진행됐다. 다만 앞으로 이런 기조가 이어질지는 신중히 지켜봐야 한다.” 일본 내 대표적인 한반도 전문가인 니시노 준야(西野純也) 게이오대 교수(52‧정치학‧한반도연구센터장)는 이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石破茂) …
‘클레이 코트의 황제’로 꼽히는 테니스 선수 라파엘 나달(39)이 스페인 펠리페 6세 국왕에게서 19일(현지 시간) 후작(侯爵) 작위를 받았다. 2014년 즉위한 펠리페 6세가 귀족 작위를 수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왕실은 이날 펠리페 6세의 즉위 기념일 행사에서 나달 등 작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