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중동상황에 G7서 조기귀국…“모두 테헤란 떠나라”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란 국민의 80%는 ‘신학 깡패들(theological thugs)’을 버리고 있다.” 이란 공격 사흘째인 15일(현지 시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미국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란 국민이 근본주의 이슬람을 지향하는 현 정권을 지지하지 않는다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그는…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이스라엘이 13일(현지 시간) 이란에 선제공격을 가하며 핵과 군 관련 시설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정확하게 타격하자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식별 기능과 정보력을 대규모로 활용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특히 이스라엘군과 AI 분야에서 긴밀하게 협력해 온 메타, 구글, 마이크로소프트(MS), 팔…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스라엘과 이란이 협상할 때가 왔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때로는 그들이 싸워서 해결해야(fight it out) 한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과의 핵협상 카드로 이스라엘의 공습을 묵인한 데 이어 양국 간 무력충돌을 막는 중재 역…
美 트럼프 2기
“우리는 몇몇 새로운 ‘무역합의’를 이룰 수 있다고 생각한다.” 15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무역합의가 발표될 수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이렇게 답했다. 그는 “우리는 매우 좋은 합의를 갖고 있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美 트럼프 2기
“이번 행사는 코인베이스의 후원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14일 미국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미 육군 창설 250주년 열병식. 미 육군의 시대별 변천사에 따라 6·25전쟁을 소개하던 사회자가 갑자기 미 최대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의 후원 사실을 장내에 공지한 것. 장병들을 큰 박수로…
15일 인도 서부 도시 푸네의 인드라야니강에 있는 철제 다리가 무너져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다리가 노후화돼 붕괴된 것으로 추정된다. 사고 당시 150∼200명가량이 다리를 건너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당국은 최소 4명이 숨지고 51명이 다쳤다고 밝혔다.
14일 미국 민주당 소속 미네소타주(州) 의원들의 자택을 찾아가 하원의원 부부를 총격 살해하고 상원의원 부부에게 중상을 입힌 용의자 밴스 볼터가 15일 경찰에 검거됐다. 이른 새벽 마치 경찰인 것처럼 차량과 복장을 꾸미고 의원들의 집을 찾아다니며 총격을 가한 이번 사건을 놓고 미국 사…
이스라엘發 중동 전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 3월 “매우 편향적”이라고 주장하며 연방 보조금 지급을 폐지해 대부분의 방송을 중단했던 공영방송 ‘미국의소리(VOA)’가 약 3개월 만에 대(對)이란 방송을 재개했다. 13일 이스라엘이 이란의 핵·군사시설을 기습 공격하며 갈등이 고조되자, 휴직 중이었던…
우크라이나 전쟁
영국 국방정보국(DI)이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 사상자 수가 6000명이 넘을 가능성이 높다고 15일 추산했다. 영국 국방부가 이날 X에 게시한 보고서에서 DI는 “러시아 쿠르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을 상대로 전투 작전을 벌인 북한군의 사상자가 6000명 이상일 가능성이 매우 높다”며…
영화 ‘007 시리즈’ 소재인 영국 해외 비밀정보국 MI6(국내 정보기관은 MI5) 수장에 역사상 처음으로 여성이 임명됐다. 여성이 MI6를 이끌게 된 건 1909년 조직 설립 이후 116년 만이다. 15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가디언 등에 따르면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는 이날 블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