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미리보기]내년 11월 입주 ‘사통팔달’ 평촌 대단지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12월 6일 03시 00분


코멘트

안양 ‘평촌 센텀퍼스트’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말부터 경기 안양시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에 나선다.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말부터 경기 안양시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에 나선다. DL이앤씨 제공
동탄인덕원선과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C노선 등 신규 철도 노선 확충 소식이 이어지고 있는 경기 안양시에서 3000채에 육박하는 대단지 아파트가 분양한다.

DL이앤씨와 코오롱글로벌은 이달 말 본보기집을 열고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992-1에 짓는 ‘평촌 센텀퍼스트’를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23개 동(지하 3층∼지상 38층), 2886채 규모로 일반분양은 1228채다. 일반분양 평형은 △36m² 24채 △46m² 90채 △59m²A 523채 △59m²B 311채 △59m²C 72채 △72m² 152채 △84A 30채 △84B 26채 등이 있다.

차로 10분 거리에 서울 지하철 1·4호선 금정역이 있다. 향후 철도망이 확충되면 교통이 더 편리해질 것으로 보인다. 우선 경기 화성에서 안양, 과천을 지나는 동탄인덕원선이 2027년 개통을 목표로 추진되고 있다. 경기 안산, 수원을 거쳐 안양, 서울, 양주까지 이어지는 GTX C노선도 2028년 개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다. DL이앤씨 관계자는 “평촌 센텀퍼스트 인근에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이 들어설 예정”이라며 “금정역에 GTX가 들어오면 강남권 이동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학교를 비롯한 여러 생활 인프라가 단지 인근에 갖춰졌다. 단지 반경 300m에 덕현초등학교, 700m 거리에 신기중학교가 있어 학생들이 통학하기 좋다. 범계중, 평촌고, 동안고, 백영고 등도 모두 차로 20분 거리에 있다.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한림대성심병원 등 차로 20분 거리 내에 주요 인프라가 형성돼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자유공원, 평촌중앙공원, 호계근린공원 등 녹지도 풍부하다.

DL이앤씨 관계자는 “단지 내부에는 커튼월룩 외관 디자인을 적용하고 동간 거리를 넓게 배치해 조망권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대형 저장 창고) 등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유리 난간 창호, 아트월, 강마루 등의 마감재로 고급화된 인테리어도 적용한다. 발코니 확장과 주방 특화 친환경 자재 가구 등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농구장, 배트민턴장 등으로 이용 가능한 실내 체육관이 조성된다. 골프 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시설 등도 들어선다. 사우나 등 대형 목욕 시설도 갖춘다. 게스트하우스 4곳이 들어서며 단지 내 어린이집 등도 지어질 예정이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내년 1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다. 후분양 특성상 신축 단지에 빠르게 입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평촌 센텀퍼스트가 위치한 안양은 지난달 10일 정부의 규제 지역 해제 조치로 투기과열지구, 조정대상지역에서 벗어났다. 규제 해제에 따라 가구원도 청약이 가능해지고, 주택담보대출도 무주택자나 1주택자는 주택담보인정비율(LTV) 70%까지 가능해졌다.

분양 관계자는 “각종 교통망 확충에 규제 지역 해제가 겹쳐 실수요자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평촌 센텀퍼스트는 본보기집 개관 때까지 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메종글래드 제주 호텔 패키지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정서영 기자 cero@donga.com
#사통팔달#평촌 대단지#평촌 센텀퍼스트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