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거운 한가위]DVD로 안방극장… 영화관 안부러워

  • 입력 2005년 9월 16일 03시 05분


코멘트

가족 친지들이 한데 모이는 큰 명절 한가위. 서로 어울려 맛난 음식을 나누면서 편안하게 볼만한 영화는 어떤 게 있을까. 안방극장의 재미를 살려 색다른 추석을 연출해 보자.

∇‘너무나도 가족적인’ 가족영화=가족에 대한 사랑을 바탕으로 한 영화는 추석 분위기와 잘 어울린다. 올해 상반기 최고 흥행작인 ‘말아톤’은 실화를 바탕으로 한 모자간의 진한 사랑이 빛나는 영화. DVD에는 실제 주인공인 배형진 씨가 조승우와 만나는 장면과 정윤철 감독의 단편영화 2편, 자폐증 이야기 등도 담겨 있다. 지상 최대 통일자작극이라고 자처한 ‘간큰 가족’도 실향민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좋아할 만한 코믹한 가족영화다. 특수부대원이 다섯 아이를 돌본다는 기상천외한 빈 디젤 주연의 코미디 영화 ‘패시파이어’도 이번 연휴를 즐겁게 해 줄 최신작. DVD에 담긴 NG 장면과 촬영 현장 영상이 재미를 더한다. 고두심 주연의 ‘엄마’를 비롯해 주현 수애 주연의 ‘가족’(부녀), ‘태극기 휘날리며’ ‘안녕, 형아’(이상 형제) ‘집으로…’(할머니와 손자) ‘인어공주’(모녀) ‘빅 피쉬’ ‘효자동 이발사’(이상 부자) 등은 온 가족이 어울려 보기에 안성맞춤인 영화다.

액션무협도 명절에는 빠질 수 없는 단골 메뉴. 저우싱츠(周星馳)의 해설과 제작기를 담아 새로 발매된 ‘쿵푸 허슬 최종판(UE)’ DVD를 비롯해 청룽 리롄제가 주연으로 등장한 액션영화는 어떤 걸 골라도 후회할 일이 거의 없다.

▽세대를 잇는 추억의 명화=‘로마의 휴일’ ‘벤허’ ‘사운드 오브 뮤직’ ‘콰이강의 다리’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마이 페어 레이디’ ‘오즈의 마법사’ 같은 옛 명화는 언제 봐도 가슴 뭉클한 감동에 옛 추억을 되살려 주는 ‘메모리 칩’이다. 영화를 틀기만 하면 지난 세월이 어제 일처럼 생생하게 떠오르기 때문. 이들 영화는 집안의 나이 많은 어르신부터 아이들에 이르기까지 여러 세대가 한자리에 모여 앉아 보면 더욱 정겹고 이야기꽃도 절로 피어난다. DVD로 보면 개봉 당시의 또렷한 화질에, 영화에 얽힌 일화까지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로마의 휴일’에는 영화 제작 전 무명 배우였던 앳된 오드리 헵번이 감독을 만나 면접을 보는 영상이 담겨 있다. 이 밖에 ‘맨발의 청춘’ ‘맹진사댁 경사’ 같은 추억의 국산 영화나 ‘7인의 사무라이’ ‘라쇼몽’ ‘400번의 구타’ ‘달콤한 인생(라 돌체 비타)’처럼 일본과 유럽의 옛 영화들도 DVD로 만날 수 있다.

▽애니메이션은 필수 소장품=집안 여기저기를 뛰어다니는 아이들을 다스리는 데는 역시 애니메이션 DVD가 최고다. 인기 만화 제작사인 미국 픽사스튜디오의 최신작 ‘인크레더블’을 비롯해 ‘니모를 찾아서’ ‘몬스터주식회사’ ‘벅스라이프’ 등은 아이들에게 여러 번 보여줘도 싫증을 내는 법이 없는 영화들이다. ‘이웃집 토토로’ ‘천공의 성 라퓨타’ ‘바람계곡의 나우시카’ 등 일본 지브리 스튜디오의 영화도 아이들이 무척 좋아한다. 최근 인기작으로는 ‘타잔 2’ ‘릴로 앤 스티치 2’ ‘샤크’ ‘유희왕’ 등을 꼽을 만하다. 5세 미만의 유아들에겐 ‘까이유’ ‘꼬마생쥐 메이지’ ‘베이비 아인슈타인’ 시리즈 같은 단편을 묶은 DVD가 제격이다.

김종래·파파DVD 대표 jongrae@papadvd.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