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산뜻한 美증시정보 다 모았어요"

  • 입력 2000년 10월 24일 18시 33분


‘미국증권시장의 영향력은 날로 커지고 있는데 제대로 미 증시 정보를 전해주는 산뜻한 사이트 없나?’

있다. 아주 많다.

한글사이트로는 유에스인포(www.usinfo.co.kr)와 나스닥투데이(nasdaqtoday.co.kr)가 호평을 받고 있다. 유료로 운영된다.

영문사이트중 내용 일부가 한글로 번역돼 있는 사이트도 있다. 도이치방크의 수석이코노미스트인 에드워드 야데니의 홈페이지(www.yardeni.com)가 유명하다. 초기화면에서 태극기 배너를 누르면 한글로 번역된 그의 컬럼이 나온다.

영어 독해를 할 줄 아는 투자자는 검색작업을 통해 자기 스타일에 맞는 사이트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영어에 약하다’고 지레 겁먹지 말자. 한 사이트를 잡아 사전을 찾아가면서 구석구석 돌아다니다 보면 의외로 빨리 적응이 된다.

때 마침 월스트리트저널의 온라인 자매지인 배런스가 23일 ‘올해의 톱10 금융정보사이트’를 선정했다.<표 참조>

▼올해의 탑10 금융정보사이트▼

사이트주소평가촌평
머니센트럴moneycentral.com★★★★모든 면에서 베스트
퀴큰닷컴www.quicken.com★★★★친절하지만
경박하지 않다
AOL파이낸스채널www.AOL.com★★★★최근 개선됐다
야후파이낸스quote.yahoo.com★★★★더 친절해졌다
CBS마켓워치cbs.marketwatch.com★★★☆속보성이 뛰어나다
모닝스타www.morningstar.com★★★☆펀드부문이 특히 강하다
더스트리트닷컴www.thestreet.com★★★☆칼럼이 강하다
CNNfnwww.cnnfn.com★★★CNN 이상이다
실리콘인베스터www.siliconinvestor.com★★★게시판+리서치+툴!
모틀리풀www.fool.com★★★펀더멘털 분석에
재미를 가미

*편리성, 자료의 깊이와 유용성, 칼럼내용, 적시성, 관련사이트와의 연계성 등 5개 평가기준으로 배런스가 선정. ☆는 ★의 절반에 해당하는 점수.(자료 : 배런스온라인)

머니센트럴, 퀴큰닷컴, AOL파이낸스, 야후파이낸스 등은 종합금융정보사이트의 성격이 강하다. 은행, 보험, 모기지, 세금 등 돈불리기에 관한 완벽에 가까운 메뉴가 들어있다.

CBS마켓워치, 모닝스타, 더스트리트닷컴, CNNfn, 실리콘 인베스터, 모틀리 풀 등의 컨텐츠는 증권정보 중심으로 꾸며져 있다. 특히 증시뉴스로는 CBS마켓워치, CNNfn 등이 강하다. 종목정보는 모닝스타, 실리콘인베스터 등이 주목할 만하다. 일반적인 주식투자 요령은 모틀리 풀, 모닝스타 등을 참고하는 게 좋다.

<이철용기자>lc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