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플라스틱연합, 국제포장기자재전(2021 Korea Pack Special) 참가

  • 동아닷컴
  • 입력 2021년 5월 20일 16시 05분


코멘트
사단법인 그린플라스틱연합은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리는 포장·물류 전시회 ‘국제포장기자재전 코리아팩 스페셜(KOREA PACK Special)’에 참가한다고 20일 밝혔다.

그린플라스틱연합은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의 발전 및 육성을 통해서 올바른 플라스틱 소비 문화 정착과 환경 보호, 지속가능한 사회구축 기여를 목표로 설립했다며 신 재생 플라스틱 생산수요증대, 전체 플라스틱 사용량 감축, 탄소배출량 감소 등을 위해 협력하고 자원순환 플랫폼 구축에서 비롯되는 선순환 경제를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박람회 참가 역시 그 활동의 일환이라고 전했다.

패키징, 물류, 유통 분야의 최신 기술과 제품 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이번 전시회에 참여하는 그린플라스틱연합 소속 업체는 산수음료, 제이케이머티리얼즈㈜, 토탈 코르비온(Total Corbion PLA), 아룸, 호명화학공업㈜, 에코패키지솔루션, ㈜투디엠, ㈜드림, ㈜롯데케미칼 등이다.

먹는 샘물 전문기업 산수음료는 식물에서 유래한 친환경 플라스틱을 사용해 탄소 배출량을 약 40% 줄인 아임에코 산수와 100% 식물유래 용기로 만들어 사용 후 180일 내 일정 조건하에 물과 이산화탄소, 퇴비로 완전 분해하는 PLA 소재의 생수제품 아임에코 고마운샘을 전시한다.

롯데케미칼은 사탕수수에서 유래한 물질로 만들어 재활용과 재사용이 가능하고 기존 석유계 PET 대비 탄소 발생량이 20% 적은 바이오페트(Bio-PET)를, 플라스틱 필름 제조업체인 제이케이머티리얼즈는 이축연신폴리에틸렌필름(BOPE) 및 이미지 속에 정보를 담는 비가시성 워터마크 솔루션인 스냅 태그(Snap Tag)를 선보이며 BOPE로 포장재의 단일 재질화 (기존PET/NY/OPP를 대체)와 이를 통한 스냅태그로 분리 배출까지 이어지는 친환경 토털 솔루션을 소개한다. 호명화학공업은 BOPE 롤, BOPE 가공제품 그리고 분해 봉투를 선보일 예정이다.

에코패키지솔루션은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 수지를 활용한 친환경 포장재, ㈜투디엠과 ㈜드림은 포장재의 기능성 구현 및 물성 향상을 위한 2차원 소재 기반 무기 필러 및 복합재 그리고 PLA원료사인 토탈 코르비온(Total Corbion)은 내열성이 우수한 고성능 PLA 폴리머 수지인 Luminy® PLA를 전시한다. 아룸의 뷰티 브랜드인 홉 에코뷰티(HOPE_ECO BEAUTY)는 EWG 그린 등급의 원료에 저탄소 바이오페트, PLA 용기, 건식패드, FSC 포장재 등 전체적으로 환경 친화적으로 만든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그린플라스틱연합 관계자는 “소비자의 건강과 안전 그리고 전 지구적인 환경보호와 함께 기업의 고민까지 아우를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그린플라스틱연합은 이번 전시회에서 가입 유치를 위한 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