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100 2019-2020] 계명대 국제경영학과, 경영마인드 갖춘 글로벌 리더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2월 25일 11시 56분


코멘트
○ 세계를 향한 열정 담은 교육 프로그램

‘Your Bridge to the World’, 세계로 나아가기 위한 통로를 찾는다면 이 과를 두드려라. 계명대 국제경영학과는 ‘우리의 꿈은 세계를 그린다. 우리의 열정은 세계를 향한다’는 목표로 국제화시대에 요구되는 언어능력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한다.

국제경영학과는 국제학부인 계명아담스칼리지(Keimyung Adams College, KAC) 소속으로 2007년 설립되었으며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된다. 제2외국어 이수, 영어 졸업논문, 토익 850점 이상 취득 등 학생들의 언어능력 향상을 독려할 뿐 아니라 국내외 사회봉사를 졸업요건에 포함하여 학생들의 인성과 소양을 키우는 데에도 소홀히 하지 않는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이 장점이다.

○ 해외 대학 복수학위 취득 가능

커리큘럼은 국제적인 전문 직업인 양성이라는 목표에 맞춰져있다. 외국어, 경제학, 통계학 등 기본과정을 1학년 때 마치고, 2학년서부터 심도 있는 전공과목을 이수한다. 외국인 교수진을 통해 경영전략, 마케팅, 재무, 회계, 인사관리 등 체계적으로 경영의 기본 분야를 익힌다. 또한 미국 네브래스카링컨 대학교(University of Nebraska-Lincoln, UNL)와 함께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선발된 학생의 경우 UNL의 학위를 동시에 취득한다. 그 외 트라이앵글 멘토링, 교환학생, 해외연수 프로그램 등이 있다.

계명대는 학부교육선도대학 육성사업을 비롯 사회맞춤형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창업선도대학,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CORE) 등 다수의 특성화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양질의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있다. 지방대학 특성화사업(CK-1)과 ‘K-NICE 역량을 갖춘 중동·동아시아 경영전문가 양성사업’을 통해 많은 학생들이 해외 현장학습과 언어연수 및 문화탐방 경험을 쌓고 있다.

국제경영학과 학생들은 입학 등록 후 2박3일간의 HSP(Head Start Program)라는 KAC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받고, KAC 전용 강의실에서 수업을 듣는 등 다양한 전용시설을 제공받는다.

계명대엔 비사스칼라, 비사우수 장학을 비롯하여 국가장학, 정수장학, 농촌희망재단장학 등 교내·외장학금 혜택이 다양하다. 일정 수준 이상 공인 영어성적과 학점을 충족하면 혜택을 받는 학기특별장학제도는 KAC 학생들에게만 적용된다.

○ 국내외 기업에 높은 취업률

취업 촉진을 위하여 학과장 책임 하에 취업동아리가 운영된다. 학장, 책임교수, 교직원이 포함된 취업운영위원회를 통해 조직적인 취업지원 및 모니터링도 가동된다. 졸업생 취업특강, 취업을 위한 자소서 및 인터뷰 준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있다.

졸업생 취업률은 높다. 다양한 국내외 기업에 취업하는데, 최근 주요 취업처로는 포항제철, 아시아나항공, HSBC, DGIST, 대구은행, 현대자동차, 현대글로비스, SIEMENS, 아랍에미리트항공, CJ프레시안, 수출입은행, 조폐공사, 리치몬드그룹, 아일랜드기업진흥청 등이 있다.

○ 나도 합격할 수 있다

2020학년도 모집 정원은 총 30명이다. 수시에서 24명, 정시(다군)에서 6명을 선발한다. 2019학년도 경쟁률은 수시에서 3.42대1, 정시에서 4.36대1이었다.

○ 학과 포인트

KAC HSP를 비롯 국제경영학과 학생으로 누릴 수 있는 혜택이 많다. 교수-재학생-신입생 트라이앵글 멘토링을 비롯 UNL 복수학위, KAC 해외연수 프로그램, 국내외 인턴십, 취업멘토링 등 학생지원이 내실 있다. 100% 영어강의 교육과정을 거치는 만큼 외국기업 취업률이 높다.

서진 HOT100 편집위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