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원에서 모집하고 있는 다양한 전공 중 취업이나 승진, 대학원 진학, 이직 등 졸업 후 진로 선택 과정에서 인문학적 소양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는 등 인문사회계열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대표적인 인문사회계열 전공인 경영학은 재무회계, 마케팅 기획, 소비자 심리 등 우리 삶 속에서 광범위한 부분을 차지하며 다양한 응용과 전문성 발휘가 가능하다. 현대인들의 다양한 심리 문제를 연구할 수 있는 '심리학', 고령사회의 해법을 제시할 수 있는 '사회복지학', 사회 안전에 기여하는 '행정학(경찰행정)' 등 모두 수요가 꾸준한 인문사회계열이다.
이러한 가운데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은 △경영학(경영) △심리학(상담심리) △사회복지학(아동·사회복지) △행정학(공공·경찰행정)과 같은 인문사회계열의 주중학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경영학의 경우 전문지식과 종합능력, 리더십, 팀 참여정신, 사회적 책임, 세계화 시각 등을 고루 갖추고 있는 글로벌 경영인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심리학은 인간의 심리와 행동을 이해하고 상담하여 건강한 사회 발전에 기여할 상담심리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사회복지학은 사회복지 철학을 갖춘 사회복지사와 아동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적을 둔다. 행정학은 국가기관의 정책 및 행정 등을 담당할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실용적인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입학 지원 시 면접 100% 전형으로, 수능 성적이 반영되지 않아 이번 수능으로 원하는 점수를 얻지 못한 수험생이나 내신, 수시 전형 등이 다소 부족한 졸업예정자, 전문대 졸업 후 학사학위가 필요하거나 진로를 바꾸고자 하는 경우 모두 지원할 수 있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 각 전공별 학사학위 취득에 필요한 140학점 중 84학점 이상 이수하여 학사 학위 요건이 충족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으며, 학사 학위 취득 후에는 학사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취업, 학사 장교 지원 등도 가능하다.
현재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서울)에서는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신입생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