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조국 차출론, 실패한 민정수석 명퇴에 與 총대”

  • 뉴스1
  • 입력 2019년 4월 17일 10시 15분


코멘트

“양정철, 윤영찬, 임종석…與, ‘靑 여의도 사무소’인가”
“靑 공무원 먼지털이식 색출…인권탄압, 사생활 침해”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7/뉴스1 © News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2019.4.17/뉴스1 © News1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더불어민주당발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영입과 총선출마설에 대해 “실패한 조국 민정수석의 명예퇴직을 위해 여당이 총대를 맸다”고 비난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에서 “이른바 ‘조국 차출론’은 책임회피를 위한 어설픈 출구전략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경제도 민생도 어렵다. 그러나 여당은 내년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로 나가고 있다”며 “민생은 피폐해지고 경제가 어려워 정부·여당을 향한 실망이 쏟아지고 있는데 여당은 선대위 분위기”라고 비판했다.

나 원내대표는 “여당이 국민의 삶과 행복, 국가발전에는 관심이 없고 대통령의 친위 세력들의 자리 챙겨주기에만 혈안이 됐다”며 “심지어 정부는 2기 개각마저 총선 맞춤용으로 했다”고 주장했다.

특히 “양정철 전 청와대 홍보기획비서관, 윤영찬 전 청와대 국민소통수석,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과 권혁기 전 춘추관장 등 인재영입이 아닌 ‘친문(親문재인)’모시기에 나서고 있다”며 “한마디로 여당이 청와대의 여의도 사무소가 되는 듯 하다”

이어 “여당이면 여당답게 국정을 돌봐야 한다”며 “공천 나눠먹기에 몰두할만큼 한가한 나라 형편이 아니다”라고 촉구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의 공무원에 대한 먼지털이식 색출이 시작됐다”며 “주영훈 청와대 경호처장의 ‘청소갑질’ 의혹이 불거지자 청와대는 경호처 직원 490여명 중 150명에게 휴대전화 내역을 제출하라고 했다. 지난해에는 보건복지부 공무원 등의 휴대전화를 탈탈 털었다”고 전했다.

그는 “영장도 없이 폰을 들여다 본 것은 인권탄압이고 사생활 침해”라며 “통상적인 감찰이라고 하지만 이것은 명백한 사찰이다. 상명하복의 위계질서에 매인 공무원은 휴대폰을 제출하지 않을 수 없다. 임의 제출이 아니라 사실상 강제적 강탈”이라고 지적했다.

또 “정권풍자 포스터에 대해 관련자들의 지문 감식과 무단 가택 침입을 하고 대통령의 행적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 사람들은 가짜뉴스라며 고소, 고발은 남발하고 재갈을 물린다”며 “스스로 떳떳하고 문제없으면 되는 일을 왜 이렇게 청와대가 공무원들의 휴대폰을 샅샅이 뒤지는지, 공무원에게 엄한 화풀이를 하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나 원내대표는 “중국 정부가 미세먼지 문제 관련 논의를 위한 국회 차원의 방문을 끝내 거부했다. 매우 유감”이라며 “중국 정부는 미세먼지 논의가 불편해도 책임있는 자세로 나서야 한다”고 주문했다.

그는 “국회 방문을 거부한 것 자체가 본인의 책임을 인정하는 것 아닌가 생각한다”며 “중국발 미세먼지는 안보적 재난이다. 우리 국민들의 숨 쉴 권리를 위해 중국 당국이 적극적 해결에 동참해달라”고 촉구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