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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동아 조영준 기자의 ‘게임 인더스트리’에서 게임보다 재미있는 게임산업의 이야기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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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흥행 기대감 커진 스텔라 블레이드, 다음 타자는?[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흥행 기대감 커진 스텔라 블레이드, 다음 타자는?[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한국은 PC 온라인 게임의 종주국입니다. 90년대부터 폭발적인 발전을 이룬 PC 온라인 게임으로 지난 20년간 한국은 세상을 지배해 왔습니다. 이후 모바일 게임시장이 태동하고 성숙한 현재까지도 한국 게임업계는 꾸준히 발전을 도모해 왔으며, 시장 규모도 전 세계 탑 4에 달할 만큼 게임…

    • 1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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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딜 가도 보이네” 중국 게임들의 광고 폭격[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어딜 가도 보이네” 중국 게임들의 광고 폭격[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국내 게임 시장에서 부동의 1위로 군림하고 있던 엔씨 소프트의 리니지M 하지만 최근 이 리니지M이 중국 게임들에게 꺽이면서  많은 관심이 모이고 있습니다. 처음에 방치형 장르인 버섯커 키우기가 구글플레이스토어 매출 1위에 오를 때만 하더라도 신작의 일시적인 돌풍처럼 보였지만, 그 뒤로…

    • 2024-04-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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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국 게임의 거두 ‘텐센트’는 언제부터 커졌을까?[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중국 게임의 거두 ‘텐센트’는 언제부터 커졌을까?[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세계 게임 시장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기업을 꼽자면 중국의 텐센트를 빼놓을 수 없습니다2023년 약 3029억 6천만 위안(한화 약 55조) 규모로 성장한 중국 게임 시장에서 텐센트는 게임 분야에서만 33조의 매출을 올려 시장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엄청난 성과를 기…

    • 2024-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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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TV로 보던 드라마가 게임이 되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TV로 보던 드라마가 게임이 되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TV에서 하는 드라마 자주 보시나요? 다양한 인물들이 등장해 펼쳐가는 이야기와 흥미진진한 전개에 나도 모르게 흠뻑 빠져 다음 방송만 손꼽아 기다리신 적 있으리라고 봅니다. 지금은 K드라마가 엄청난 강세이지만, 한때는 국내 드라마에 싫증 났던 시청자가 외화 드라마에 푹 빠져서 즐긴 적이…

    • 2024-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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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헐크 호건, 이소룡, 드래곤볼… 게임 속 살아있는 시대의 영웅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헐크 호건, 이소룡, 드래곤볼… 게임 속 살아있는 시대의 영웅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얼마전 ‘드래곤볼’의 아버지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한시대를 풍미했던 글로벌 No1 만화 ‘드래곤볼’을 기억하는 많은 이들이 토리야마 아키라 작가의 사망에 애도의 뜻을 표했죠.국내에서는 이광수나 이시언 등의 연예인들이 그의 행적을 떠올리며 추모의 뜻을 …

    • 2024-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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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 시장 침투한 중국 게임. 박리다매 전략으로 시장을 흔들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한국 시장 침투한 중국 게임. 박리다매 전략으로 시장을 흔들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한국 게임 시장이 중국 게임의 공습으로 흔들리고 있습니다. 그동안 한국 게임 시장은 리니지M을 필두로 한 MMORPG 장르가 굳건히 상위권을 지키고 있었지만, ‘버섯커 키우기’로 대표되는 중국 게임들이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리니지M’을 꺾고 구글플레이스토어 매…

    • 2024-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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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AAA 게임’이란 무엇일까?[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AAA 게임’이란 무엇일까?[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서는 상당한 개발비가 투입됩니다. 이 개발비는 개발 프로젝트에 투입되는 인력의 인건비 그리고 프로그램 사용 비용, 사무실 임대비용 등 여러 비용을 합친 것을 말하는데요. 이 개발비가 타 게임보다 월등히 높고, 막대한 마케팅 비용이 투입된 게임을 따로 분류하는 말이 …

    • 2024-03-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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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니아 장르였던 ‘소울라이크’ 전 세계를 사로잡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마니아 장르였던 ‘소울라이크’ 전 세계를 사로잡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게임이 있는데요. 일부러 게임을 힘들고, 어렵게 만들어 이용자들을 유혹하는 게임 장르가 있습니다. 이른바 ‘소울라이크’로 불리는 액션 RPG입니다. 게임을 클리어했을 때의 성취감이 여타 장르보다 압도적으로 뛰어나기 때문에 큰 사랑을 받고 있죠,‘소울라이크’ 장르는…

    • 2024-03-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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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BTS·카리나 그리고  할리우드 배우도 ‘게임에 푹 빠졌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BTS·카리나 그리고 할리우드 배우도 ‘게임에 푹 빠졌다’[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은 무척이나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같은 다양한 플랫폼 덕분에 언제 어디서든 게임을 접할 수 있습니다.공부나 자신의 할 일을 도외시하고 게임만 한다면 문제가 되겠지만, 적절한 게임은 늘 삶의 활력소가 됩니다. 눈코 뜰 새 없이 바쁘고 고된 하루, 가만히 있어…

    • 2024-03-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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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 대신 해주는 스트리머에 50억 쏘는 네이버, 이유가 뭐야?[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 대신 해주는 스트리머에 50억 쏘는 네이버, 이유가 뭐야?[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국내 게임 방송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트위치가 망사용료 부담을 이유로 한국 시장 철수를 선언하면서 게임 방송 시장에 지각 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국내 게임 방송 시장은 1위인 트위치가 점유율 52%로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고, 2위인 아프리카TV가 점유율 45%로 이를 뒤쫓고 있는…

    • 2024-0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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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쇄할인마… 스팀의 세일심리학[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연쇄할인마… 스팀의 세일심리학[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전 세계에서 게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무엇일까요? 게임사마다 자체 마켓을 개설하여 자사 게임을 판매하는 시대지만, 게임 이용자가 가장 애용하는 프로그램은 단연 벨브의 게임 서비스 플랫폼인 ‘스팀’입니다.게임 시장에서 ‘스팀’의 영향력은 실로 엄청납니다. ‘스팀’에 …

    • 2024-0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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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웹툰 IP 천하 시대, 게임에서도 웹툰을 무기로[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웹툰 IP 천하 시대, 게임에서도 웹툰을 무기로[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PC나 모바일 기기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디지털 만화 ‘웹툰’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국내 웹툰 산업 매출액은 2021년 1조 5,600억 원으로 전년도 1조 538억 원 대비 48.6% 증가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 …

    • 2024-02-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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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초부터 부는 서바이벌 게임 열풍, 도대체 왜?[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연초부터 부는 서바이벌 게임 열풍, 도대체 왜?[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2024년이 시작되자마자 서바이벌 게임 장르가 전 세계 게임 시장을 강타하고 있습니다. 그저 인기가 있는 수준을 넘어 타 장르를 완전히 압도하고 있는데요. 우선 지난 1월 19일에 일본의 중소 게임사 포켓페어에서 내놓은 서바이벌 3인칭 슈팅게임 ‘팰월드(Palworld)’의 기세가 심…

    • 2024-0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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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대형 게임은 위험하다’, 소규모 프로젝트로 체질 개선하는 게임업계[조영준의 게임인더스트리]

    ‘대형 게임은 위험하다’, 소규모 프로젝트로 체질 개선하는 게임업계[조영준의 게임인더스트리]

    코로나 시절 역대급 성과를 바탕으로 공격적인 인수 정책을 펼쳤던 게임업계가 다시 허리띠를 졸라매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코로나 완화와 전 세계 경기 침체로 인해 매출은 축소되면서,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영업 비용 증가로 영업이익이 대폭 줄어들고 있기 때문입니다. 넥슨, 크래프톤 등 든…

    • 2024-0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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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전쟁은?[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게임에서 가장 많이 등장한 전쟁은?[조영준의 게임 인더스트리]

    혹자는 ‘인간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라고 말합니다. 미국의 저명한 철학자이자 작가인 윌 듀란트는 저서인 ‘문명 이야기’에서 ‘3500년에 달하는 최근 인류의 역사 중 전쟁이 없던 시기는 270년에 불과하다’라고 할 정도로 전쟁은 인류 역사에서 ‘변수’가 아닌 ‘상수’로 일어나곤 합니다…

    • 2024-01-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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