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심재철, 적폐 목소리 대변한 것…국회부의장 사퇴해야”

  • 동아닷컴
  • 입력 2017년 11월 28일 18시 31분


코멘트
사진=동아일보DB
사진=동아일보DB
더불어민주당은 28일 국회부의장인 심재철 자유한국당 의원이 문재인 대통령,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형사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 “적폐 대상의 목소리를 대변한 것”이라면서 “국회를 대표하는 의장단의 일원으로서 과연 정상적인 행위인지 어처구니가 없다”고 맹비난했다.

민주당 강훈식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5시 15분 국회 정론관에서 현안 브리핑을 통해 “심재철 부의장은 비정상 발언을 사과하고, 부의장직을 사퇴하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강 원내대변인은 “심재철 부의장이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과 윤석렬 서울중앙지검장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해야 한다’는 보도자료를 배포했다”면서 “심 부의장은 적폐 대상의 목소리를 대변한 것이다. 심 부의장의 발언은 적폐의 저항이다. 국회를 대표하는 의장단의 일원으로서 과연 정상적인 행위인지, 어처구니가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국민의 지지가 75%에 달하고, 적폐청산의 대한 국민의 지지도 78%로 압도적인 가운데, 적폐로 지목받는 이들이 최후의 발악을 보는 것 같다”면서 “심재철 부의장은 자신의 범죄혐의를 은폐하려는 적폐의 목소리를 대변 할 것이 아니라, 국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기 바란다”고 지적했다.

끝으로 “우리 정부와 여당은 적폐의 저항을 두려워하지 묵묵하게 나라다운 대한민국을 만들어 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민주당 박완주 수석대변인도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이 무슨 황당무계한 주장인가?”라고 물으며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사퇴와 자유한국당의 사과를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헌정질서를 유린하고 법치주의를 송두리째 무너뜨린 국정농단 사태를 야기한 자유한국당 출신 국회부의장의 금도를 넘은 주장에 경악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내란죄는 과거 전두환·노태우씨가 자행한 신군부 반란에 적용되었던 죄목”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대한민국은 전두환, 노태우 신군부의 폭압 속에서도 역사의 전진을 멈추지 않았고 급기야 전 세계에 민주주의의 모범으로 자리 잡은 촛불혁명으로 발전해 왔다”면서 “그 과정에서 우리 국민은 가장 민주적인 방식으로 국정농단 세력을 엄벌했고, 문재인 정부는 이러한 국민들의 지엄한 선택을 통해 탄생한 정부”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민주적인 방식으로 탄생한 정부를, 쿠테타와 폭압으로 정권을 찬탈했던 신군부와 비교하다니 그 무지하고 천박한 역사인식에 더불어민주당은 표현가능한 모든 언어를 동원해 규탄한다”며 “재차 강조하지만, 적폐청산은 국민이 문재인 정부를 통해 명령하신 시대적 사명이다. 도둑이 제발저리듯 국민의 명령에 저항하는 적폐 세력의 온갖 꼼수에 동조할 국민은 없다는 점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 심재철 국회부의장의 사퇴와 자유한국당의 사과를 공식적으로 요구한다”고 밝혔다.

앞서 이날 심재철 의원은 국회 정론관에서 브리핑을 통해 “문재인 정부는 불법적으로 국민의 혈세를 사용해 점령군처럼 국가기밀을 마구 뒤지는 모든 과거사위원회를 즉각 해체해야 한다”면서 “문재인 대통령과 임종석 청와대 비서실장, 서훈 국정원장, 윤석열 서울 중앙지검장을 법치파괴의 내란죄와 국가기밀누설죄 등으로 형사고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정봉오 동아닷컴 기자 bong08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