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닷컴|문화

앤커, 차박·캠핑용 파워뱅크 ‘파워하우스’ 출시

입력 2021-06-16 13:27업데이트 2021-06-16 13:30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앤커코리아는 스마트 디바이스 충전기기 브랜드 앤커(Anker)의 파워뱅크 시리즈 ‘파워하우스 II 400(PowerHouse II 400)’ 국내 출시에 앞서 와디즈 펀딩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앤커코리아는 지금까지 누적 펀딩 금액 약 60억 원을 기록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이번 파워뱅크 파워하우스 신제품도 처음 선보일 예정이라며 현재 와디즈에 오픈 예정 페이지를 공개했으며 오는 23일 14시에 펀딩을 시작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펀딩에선 18개월 A/S 무상보증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업체에 따르면 앤커 파워뱅크 파워하우스는 캠핑·차박용 초 대용량 배터리 팩이다. 10만8000mAh의 용량에 무게는 4.62kg다. 최대 정격출력 300W로 6개 디바이스 동시 충전 및 동시 전원 공급이 가능하다. 또한 3개의 USB-A 포트, 220V 전원을 지원하는 300W AC 콘센트, 최대 60W 출력이 가능한 USB C포트, 차량용 소켓 등 여러 기기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출력 포트를 갖춘 휴대용 충전 스테이션이다.

신제품은 독자 개발한 PowerIQ 3.0 고속충전기술을 적용해 스마트 폰과 태블릿 PC 등 C타입 포트를 탑재한 대부분의 기기와 호환되며 접속한 기기를 즉시 인식해 해당 제품에 맞춰 급속 충전을 진행한다.

캠핑장 등 야외에서 더욱 유용하게 쓸 수 있도록 제품 좌측 사이드와 뒷면에 2개의 내장 LED를 탑재했는데 밝기에 따라 3단계까지 조절 가능해 한밤중에도 랜턴·무드 등·SOS 긴급 구조 신호 등으로 활용의 폭을 넓혔다.

야외용 전원 공급 장치라는 특성에 걸맞은 안전성 확보를 위해 ‘멀티 프로텍트 테크놀로지’를 적용했다. 고전압 입·출력 방지, 입·출력 전류 조정, 자동 전류 최적화, 배터리 과충전 방지 등 독자적인 11가지 이상의 안전 인증 기술을 파워뱅크에 적용했다는 것.

앤커코리아 관계자는 “앤커 파워뱅크는 미국 아마존에서 평점 4.6을 받으며 ‘활용도가 넓은 차박과 캠핑에 최적화 한 배터리 팩’으로 호평 받고 있다”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오늘의 추천영상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문화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