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찍힘-긁힘 걱정 없다! 상처난 곳만 쉽고 빠르게 보수

윤희선 기자 입력 2021-03-19 03:00수정 2021-03-19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愛 살다]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는 한솔SB마루 등 한솔홈데코의 다양한 제품 관련 정보는 물론이고 인테리어 노하우 등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한솔 알쓸인잡’ 유튜브를 운영 중이다.
가정에서 발생하는 마루 하자의 70∼80%는 마루 표면의 찍힘, 긁힘 현상이다. 한솔홈데코의 ‘한솔SB오리지널마루’는 이러한 마루 표면의 찍힘 걱정에서 자유로운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마루 위에 물건을 떨어뜨리면 표면이 깨지거나 움푹 파인다. 또 파인 부분이 날카롭게 돼 넘어지거나 우리 몸에 닿았을 때 안전상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일반적으로 날카로운 부분에 테이프를 붙여 다치지 않게 임시 조치를 취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접착식 강마루의 하자보수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한솔SB오리지널 마루는 마루 한 장 한 장을 철거해 다시 시공할 필요 없이 상처 난 부위의 마루 표면만을 교체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보수할 수 있다.

주요기사
이에 따라 소음, 먼지, 진동이 전혀 발생하지 않아 늦은 밤 시간에도 보수가 가능하고 일반인도 동영상이나 AS 매뉴얼을 통해 DIY로 손쉽게 보수할 수 있다.

한솔SB오리지널마루의 표면을 교체하는 모습.
한편 한솔SB마루는 목질 마루의 단점인 내수성을 강화해 물이 스며들어도 변형이 일어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찍힘 눌림에 강하다. 또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된 품질, 실용성, 다양한 포트폴리오 등을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솔 SB마루는 국내 최고 수준의 친환경 등급인 Super-E0 자재를 사용하고 툴루엔, 라일렌, 메틸렌, 스틸렌 등 화학성분이 첨가되지 않은 인체에 무해한 마루 제품으로 대한아토피협회로부터 ‘아토피 안심 추천’ 인증을 받았다. 이 밖에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으로부터 각종 균의 서식을 방지하는 ‘항곰팡이 우수’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윤희선 기자 sunny03@donga.com
#집愛 살다#집#인테리어#가구#한솔홈데코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