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스타크래프트 ‘깜짝 우승’ 오영종

  • 입력 2005년 11월 11일 03시 10분


코멘트
스타크래프트 대회에서 ‘테란의 황제’ 임요환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신예 오영종. 동아일보 자료 사진
스타크래프트 대회에서 ‘테란의 황제’ 임요환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신예 오영종. 동아일보 자료 사진
‘난자 매매’가 이번 주 검색어 1위에 올랐다. 인터넷을 통해 난자 거래가 이뤄지고, 국내 여성들의 난자가 일본에서도 매매되는 것으로 알려져 누리꾼들이 충격에 휩싸였다.

2위는 ‘빼빼로 데이’. 11월 11일은 초콜릿 과자인 ‘빼빼로’를 선물하며 사랑이나 우정을 확인하는 날이다. 제과업계의 이벤트라는 비판도 있지만 누리꾼들은 빼빼로를 예쁘게 포장하는 법을 검색하고 있다.

‘여고생 놀이’라는 새 키워드가 그 다음. 휴대전화나 디지털카메라로 사진을 찍는 여고생들의 놀이를 뜻하는 말이다. 원근법을 이용해 사전 위에 올라앉은 사진, 거대한 우유를 마시는 사진 등이 인기를 얻고 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 대회에서 ‘테란의 황제’ 임요환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신예 ‘오영종’(4위)이 화제의 인물로 떠올랐다. 5일 열린 결승전은 역대 e스포츠 사상 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난자 매매
2빼빼로 데이
3여고생 놀이
4오영종
5신해철
6국보 교체
7프란체스카 동영상
8프랑스 소요
9선풍기 아줌마
10엘튼 존

이슈메이커 ‘신해철’이 5위. 신해철은 MBC TV ‘MBC 100분 토론’에 후드티를 입고 검은 장갑을 끼고 나와 논란을 일으켰다. 신해철은 ‘복장 불량’이라는 비난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것이 반드시 옳지 못한 것은 아니다”며 TV 출연 때 정장만을 강요하는 것은 세련되지 못한 지적이라고 반박하고 있다.

‘국보 1호 교체’(6위)에 대한 논란도 뜨겁다. 유홍준 문화재청장이 국보 1호 교체를 검토하겠다고 말한 데 따른 것이다. 7위는 ‘프란체스카 동영상’. 인기 시트콤인 ‘안녕 프란체스카’를 패러디한 동영상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시트콤의 분위기를 닮은 인형과 소품을 이용해 만들었으며 출연진의 목소리를 살려 호평을 얻고 있다.

8위는 ‘프랑스 소요’. 아랍계 이민자들의 시위가 프랑스 전역으로 확산되고 있다. 이물질 주입으로 얼굴이 바뀌었던 ‘선풍기 아줌마’의 최근 근황이 전해지면서 9위에 올랐다. 최근 성형수술을 받은 선풍기 아줌마의 상태가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다는 소식이다.

10위는 영국의 팝가수 ‘엘튼 존’. 외신에 따르면 그는 동성 애인과 12월에 결혼한다고 한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