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이주일의 키워드]“내 돈 돌려줘” 갑근세 1위

  • 입력 2005년 11월 18일 03시 00분


코멘트
‘갑근세’가 이번 주 인기 검색어 1위에 올랐다. 내년도 갑근세의 세수 규모가 확대될 것이라는 뉴스에 봉급 생활자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기 때문이다. 정부가 “세수 규모 확대는 고액 연봉 인구의 증가에서 비롯된 것으로 개인별 인상분은 크지 않다”며 진화에 나섰지만 자영업에 비해 ‘유리 지갑’을 갖고 있는 봉급 생활자들은 마음을 진정시키지 못하고 있다.

2위는 MBC TV 드라마 ‘달콤한 스파이’. 남자 목욕탕 장면의 과도한 노출로 물의를 일으켰다. 생방송 음악 프로그램 노출 사건이 발생한 지 세 달밖에 안됐는데도 유사한 사고가 재발하자 MBC 제작진의 부주의에 대한 비난이 쏟아지고 있다.

줄기세포 연구의 세계적 권위자인 서울대 ‘황우석’ 석좌교수가 3위에 올랐다. 공동 연구를 진행하던 미국 피츠버그 대 제럴드 섀튼 교수가 최근 윤리적 문제를 제기하며 황 교수와의 결별을 선언했기 때문. 누리꾼들은 섀튼 교수의 속내를 궁금해하는 한편 황 교수의 연구에 대한 차질도 우려하고 있다.

‘세르비아전’(4위)도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12일 스웨덴전에서 보여 준 축구국가대표팀의 선전에 갈채를 보냈던 누리꾼들은 16일 유럽의 강호 세르비아몬테네그로와의 평가전에도 촉각을 곤두세웠다.

검색순위 Top 10
순위 검색어
1갑근세
2달콤한 스파이
3황우석
4세르비아전
5수능 지침
6신정환
7APEC
8최홍만
9한효주
10나루토

5위는 ‘수능 지침’. 고사장 수험번호가 적힌 서울시 수능 지침이 인터넷에 유출돼 논란이 일었다. 교육청 홈페이지에 잠시 올라왔었다는 소식에 ‘교육청’이라는 키워드가 급상승하기도 했다.

오락 프로그램에 자주 출연했던 ‘신정환’(6위)이 불법 도박으로 구설수에 휘말렸다. 7위는 21개국 정상이 모이는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 ‘APEC’.

8위는 이종격투기 선수로 변신한 ‘최홍만’으로 19일 세계 최강 레미 보냐스키와의 결전을 앞두고 있다.

MBC 청춘 시트콤에 출연한 뒤 인기를 끌고 있는 탤런트 ‘한효주’(9위)는 최근 가요프로그램의 진행을 맡아 주가를 올리고 있다. 누리꾼들 사이에서 ‘대세 한효주’라는 말이 나돌 정도다.

10위는 케이블 TV 만화채널 ‘투니버스’에서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일본의 애니메이션 ‘나루토’. 이를 게임으로 만든 제품도 곧 발매될 예정이다.

조희제 다음검색 분석실장 ouyaa@daumcorp.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