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 나왔네]'길 잃은 병아리' 외

  • 입력 2002년 9월 24일 17시 13분


▽길 잃은 병아리 / DK출판사 글 그림 / 10쪽 7000원 사랑이(만 2∼5세)

‘창문 똑똑 그림책’ 시리즈 네 권 중 하나. 책의 중앙에 난 네모난 창문에 길 잃은 병아리 한 마리가 보인다. 투명필름으로 돼 있는 창문 안을 들여다보며 책장을 넘기다보면 병아리를 도와줄 동물친구들이 하나씩 나타난다. 그림이 아니라 사진들로 돼 있어 생동감이 있다. ‘아기곰의 생일’‘술래잡기’‘혼자는 싫어’ 등도 작은 책으로 나와 있다.

▽너랑나랑 뭐가 다르지? / 빅토리아 파시니 글 그림 / 48쪽 7500원 비룡소(초등 1학년 이상)

남자아이 여자아이 둘 중 누가 더 멋있어? 남자와 여자는 신체적 심리적 성격적으로 너무 다르다. 하지만 이 다른 점은 우리가 살아가는 데 아주 중요하다. 사랑하고 결혼해 아기를 낳게 해 주기 때문. 성에 대해 아이들이 가질 만한 의문을 솔직하고 과감하게 풀어냈다. 결론은? 여자 남자 둘 다 멋있다는 것.

▽바다로 떠난 소년 / 셜리 휴즈 글 그림 / 64쪽 9500원 베틀북(만 6세∼초등 3학년)

우리는 고대 그리스 로마신화 속의 주인공을 형상화한 조각상을 많이 본다. 작가는 신화적 상상력을 발휘해 조각상의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무대는 이탈리아의 도시. 부잣집 외동딸 발레리에는 공원에 있는 소년 조각상에게 ‘체루비노’라는 이름을 붙여준다. 이 소년 조각상은 원래는 바다의 신 포세이돈의 아들. 이들의 아름다운 우정은…. 작가는 영국 옥스퍼드의 러스킨 미술학교를 나온 일러스트레이터.

▽아르키메데스의 목욕 / 파멜라 엘렌 글 그림 / 28쪽 8000원 풀빛(초등 2학년 이상)

내용은 간단하다. 아르키메데스가 목욕을 하면 언제나 물이 넘쳤고 아르키메데스는 동물친구와 함께 그 이유를 밝히려 한다. 이를 위해 동물친구들은 욕조를 들락달락거리고….“유레카!” 아르키메데스는 ‘부력의 원리’를 발견한다. 과학의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꾸몄다. 뉴질랜드의 대표적 어린이책 작가인 저자의 첫 작품.

▽첫걸음 동물백과 / 최형선 글 김명길 김이랑 그림 / 88쪽 1만1000원 웅진닷컴(만 5세∼초등 1학년)

북극곰 바다코끼리 순록 황제펭귄 등 극지방에서부터 사막에 사는 동물, 그리고 열대우림에 사는 동물까지 취학 전후 아이들이 알아두면 좋을 동물들을 소개했다. 각 동물에 대한 정보를 생김새와 몸의 구조, 생태특성, 인간과의 관계로 나눠 구성한 것이 특징. 사진과 세밀화를 곁들여 이해를 돕고 있다.

▽세나라 엄마들이 들려주는 교육동화 / 중국전래동화 등 손정현 한승이 임경희 그림

104쪽 1만2000원(오디오 CD 1장 포함) 삼성출판사(만 3세∼초등 1학년)

중국의 전래동화, 이스라엘의 탈무드, 독일의 그림형제 글 중 교육적인 것 4편씩을 뽑아 실었다. 중국은 효를 중시하고 이스라엘은 합리적 교육에, 독일은 소박한 자연주의 교육에 힘쓰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부모님을 위한 페이지에 각 나라의 교육철학과 각 이야기가 강조하고 있는 교훈을 설명했다. 성우의 목소리와 효과음이 담겨 있는 CD가 함께 들어 있다.

▽놀자놀자 노래하자 / 악보집 127쪽과 CD 3장 / 3만5000원 보림(만 2세∼초등 4학년)

아이들의 순수함이 깃들어 있는 서정적인 노래를 CD 3장이 담았다.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전문 오케스트라 ‘꾸러기 예술단’의 생동감 넘치는 연주에 옥상훈 오은경 선생 등이 어린이와 함께 노래했다. 현악기의 풍부한 울림에 저마다 독특한 빛깔을 지닌 목관악기, 씩씩하고 웅장한 금관악기, 경쾌한 타악기의 소리가 음악교육에도 도움을 준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