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아산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 8월초 공급 예정

  • 동아경제
  • 입력 2021년 7월 14일 09시 00분


코멘트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 투시도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 투시도
충남 아산은 부동산 규제 청정 지역인데다, 인근 평택·천안 등의 집값이 급등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 곳이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아산은 3.3㎡당 아파트 매매값이 3.79% 오르며 충남에서 가장 높은 상승률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수도권 전철, KTX, 경부고속도로 등 수도권과의 반나절 생활권이 가능할 만큼 접근성이 좋아지고, 산업단지 조성이나, 도시개발사업도 활발해 인구유입이 지속되는 등 아산 부동산 시장의 활기는 한동안 계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지난해 세종은 56.6% 올라 전국 1위를 기록했으며, 대전(22.7%), 청주(11.6%), 천안(11.5%) 등이 두 자리 상승률을 보였다. 세종·대전·청주 일부는 지난해 6월, 천안·공주·논산 일부는 지난해 12월 규제지역으로 신규 지정됐다.

반면, 아산은 아직 비규제지역에 속해 많은 수요가 몰리고 있다. 실제로 지난 4월 모종동 도시개발 구역(아산모종1지구) 내 현대엔지니어링이 분양한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조기에 분양을 완료하며 100% 계약을 이루어냈다. ‘힐스테이트 모종 네오루체’는 1순위 청약 당시에도 3만여명이 몰리고, 최고 12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1순위 마감된 바 있다.

이처럼 지역의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가 충남 아산시 일대에 지하 5층~지상 40층, 아파트 전용 59~67㎡ 268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49~84㎡ 24실로 구성되며 오는 8월초 공급 예정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로 제공해 더 높고 넓은 공간을 확보했다.

단지내 커뮤니티 시설로 주민들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스트리트 스퀘어, 안전한 아이들의 통학을 위한 맘스 스테이션과 주민들의 어우러진 쉼터 하모니 존, Sky Park, 휘트니스 존, 골프 연습장, 카페테리아 등 입주민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다.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는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및 풍기역(예정)과 아산시외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아산IC(예정) 등이 가까워 서울, 수도권 및 전국으로 이동이 수월하다. 온천대로를 통한 아산 도심 및 천안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며 서해안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21번 국도, 45번 국도 등을 이용한 수도권 및 천안, 당진 등 인접 도시 접근이 편리하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아산충무병원 등 편의시설이 위치하고 대전지방법원 천안지원 아산시법원, 한마음 야구장, 이순신종합운동장의 이용도 편리하다. 특히, 이곳은 직주근접 단지라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등 산업단지로의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모종 리슈빌 더 스카이는 부동산 비규제지역에 속해 있어 전매무제한에 청약 자격, 대출 제한 등의 규제에서도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