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뉴스]기아차, 스마트폰으로 문 여는 ‘앱 키’ 선보여 外

동아일보 입력 2020-06-30 03:00수정 2020-06-30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기아차, 스마트폰으로 문 여는 ‘앱 키’ 선보여

기아자동차는 디지털 키를 이용할 수 없었던 고객들을 위해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와 함께 ‘더 드라이빙 앱 키’(사진)를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스마트키를 소지하지 않아도 스마트폰 앱으로 도어 잠금 및 해제, 트렁크 열림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상품이다. 셀토스, 쏘렌토, 스포티지, 카니발, 모하비, K5, K7, 니로, 레이 등 총 9개 차종에 적용된다.


■ 르노삼성 ‘도전! 퀴즈레이스’ 이벤트

르노삼성자동차는 차량 관리를 위한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MY르노삼성’, ‘MY르노’ 회원을 대상으로 ‘도전! 퀴즈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다음 달 26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전 11시에 갱신되는 퀴즈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모두 3000명을 추첨해 아이스크림, 커피, 도넛,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 우버택시 서비스 ‘앱 결제’ 적용

우버는 29일부터 우버택시 서비스에 애플리케이션(앱) 결제를 적용한다고 밝혔다. 국내 우버택시 이용자도 탑승 전에 예상 요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앱에 등록된 카드로 우버택시 이용 요금을 결제할 수 있다. 우버 측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결제 수요가 늘면서 이용자 편의를 강화하기 위한 방침이라고 밝혔다.



#기아차#르노삼성#우버택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