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플러스]매일 10분 기초 영문법의 기적 영어패턴이 보이고 영어회화가 된다!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4월 25일 03시 00분


코멘트

영포자(영어 포기자)도 다시 영어 공부하고 싶게 만든 화제의 영어회화 책!

학창시절, 적게는 중고등학교 6년간 영어를 공부하지만, 막상 원어민과 대화하려면 말문이 막히고 꿀 먹은 벙어리가 되는 사람들이 많다. 절치부심하고 영어를 공부하기로 마음먹어도 작심삼일로 끝나는 경우가 태반이다.

이런 현실에 반기를 든 책이 있어 세간의 화제가 되고 있다. “학습자가 작심삼일로 끝지 않고, 끝까지 학습을 유지하게 하는 힘, 이것도 교재의 역할”이라고 믿는 키출판사(대표 김기중)에서 출간한 책 ‘매일 10분 기초 영문법의 기적: 영어패턴이 보이고 영어회화가 된다’이바로 그것. 이 책은 일본에서만 10만 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로, 키출판사는 이 책을 검토하는 순간 ‘지금 우리나라 학습자에게 꼭 필요한 책’이라는 확신이 섰다고 한다.

중요한 건 학창시절 이후 영어를 손 놓고 있던 사람들이나 영포자(영어 포기자)에게도 ‘한번 도전해 볼만 하겠는데’, ‘이 책으로 공부하면 될 것 같은데’하는 마음을 들게 해준다는 것이다. 이 책은 매일 2페이지씩, 학습 내용을 가뿐하게 제시하고 있지만 그 효과는 기대 이상일 것으로 보인다.

이 책의 저자 James M. Vardaman은 “예문을 외운다고 하면 언뜻 간단한 것 같지만 완전히 내 것으로 만들려면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한다. 읽어서 뜻을 이해하는 것만으로는 습득했다고 할 수 없다”며 “1단계 읽어서 뜻을 이해, 2단계 들어서 뜻을 이해, 3단계 스스로 발음할 수 있고, 4단계 스스로 암송할 수 있으며, 5단계 같은 문형의 문장을 단어를 대입해서 사용할 수 있을 것, 마지막으로 6단계 스스로 구사할 수 있는 것까지”가 중요하다며 이 단계들을 모두 거칠 것을 권한다.

‘매일 10분 기초 영문법의 기적: 영어패턴이 보이고 영어회화가 된다’에 나오는 문장들을 매일 10분씩 큰 소리로 6회 이상 반복해서 낭독하자. 그러다 보면 어느새 영어패턴이 머릿속에 새겨지고 ‘영어회화’를 확실하게 잡는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통째로 암기하기 좋은 영어책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현재 대형서점 화제의 베스트셀러인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위즈덤하우스)! 이 책의 저자인 김민식 PD가 강력 추천하는 영어책이 바로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이다.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은 100일 만에 왕초보를 탈출할 수 있도록 구성된 책이다. “하루에 외우기 딱 좋은 분량”과 “활용도 높은 구어체 표현”들로 구성되어 있어 통째로 암기하기 딱 좋다. 책에 나온 회화문들을 눈으로만이 아닌 입으로 소리 내어 읽어 보자. 그리고 반복해서 읽다가 통째로 외워 버리는 거다. 이 방법은 아주 단순해 보이지만 실제로 해 보면 생각만큼 쉽지만은 않고, 노력 없이는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영어 전문가들은 “영어 잘하는 비결은 특별한 게 아니라 매일 꾸준하게 공부하는 것”이라고 입을 모아 말한다. 올해도 다시 새해 목표로 ‘영어 공부’를 계획했다면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통암기에 도전해 보면 어떨까? 하루에 한 과씩 공부하면 100일 만에 영어책 한 권 외우기에 성공할 수 있다. 10년째 영어 왕초보였지만, 100일 후에 왕초보 탈출은 기적이 아닌 현실이 될 것이다.
두뇌를 살리는 브레인 푸드 DHA 가득한 기억력 오메가3
두뇌를 살리는 대표 브레인 푸드를 하나만 꼽자면 단연 오메가3일 것이다. 이유인즉 오메가3는 DHA와 EPA의 복합 영양소다. DHA는 두뇌를 구성하는 요소로써 성장기 어린이나 수험생, 집중도 있는 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을 위한 식품들에 많이 활용되고 있다. 또한 EPA는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오메가3가 브레인 푸드로 손꼽히는 이유는 DHA와 EPA가 함께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두뇌에는 우리 몸의 혈액 중 20%가 몰려 있는 곳이다. 그만큼 원활한 혈액 순환이 중요한 부위이다.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지 않는다는 것은 그만큼 두뇌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된다. 또한, DHA는 두뇌를 구성하는 중요한 요소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는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때문에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두뇌의 혈류량 뿐만 아니라 두뇌 구성물질도 채워줘 꾸준히 섭취한다면 기억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오메가3를 통해 두뇌 건강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어떤 오메가3를 먹느냐가 중요하다. 오메가3는 일반적으로 건강기능식품 형태로 섭취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섭취하는 만큼이나 제품 또한 다양하다. 두뇌 건강을 위해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DH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섭취하는 것이 좋다. DHA함량 보다 EPA 함량이 높은 오메가3를 섭취한다면 혈액순환의 효과는 기대할 수 있지만 상대적으로 두뇌건강의 효과는 미미할 수 있으며 제품 자체의 기능성 표시에도 기억력 개선이라는 표시를 찾아볼 수 없을 것이다.

21년 전통 오메가3 대표 기업 종근당건강은 두뇌 건강 캠페인의 일환으로 ‘프로메가 기억력 오메가3’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프로메가 기억력 오메가3는 기존 자사 오메가3 제품 하루 두 캡슐 섭취로 DHA를 2.8배 더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동아일보 독자 1,000명 대상 선착순 판매로 진행되면 행사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매일 10분 기초 영문법의 기적#영어회화 100일의 기적#오메가3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