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판/캠퍼스 소식]충북대 과학기술진흥센터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생태 체험프로그램’ 外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8월 23일 03시 00분


코멘트
○…충북대(총장 윤여표) 과학기술진흥센터는 다음 달 3∼24일(매주 토 오후 2시∼4시 반) 열리는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생태 체험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청주 무심천 구루물 광장에서 열리는 체험프로그램은 생활 속의 환경보호 필요성과 녹색 환경 실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북극곰 캔들 만들기 △빙하가 녹아요 △에코하우스 만들기 △새싹채소 키우기 △태양광 뮤직박스 만들기 등이다. 문의 홈페이지(scitech.chungbuk.ac.kr) 또는 043-261-3262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김기영) 기술혁신경영연구소(소장 김병근)는 23일 오후 2시부터 천안시 부대동 제2캠퍼스에서 ‘중소·벤처기업의 혁신과 기술경영 기업가정신’을 주제로 학술대회를 연다. 학술대회에서는 임홍탁 박사(부산과학기술기획평가원)와 권기석 교수(한밭대)가 ‘기술변화와 융합연구 동향’을, 노태우(순천향대), 오동현 교수(인하대)가 ‘기술혁신과 기업성과’에 관한 연구 결과를 발표한다. 이어 황정태 교수(한림대)와 양준환 교수(인하대)가 ‘중소기업의 혁신활동과 기업가 정신’에 대한 심층 연구를 발표한다.

○…목원대 재단인 학교법인 감리교학원은 최근 이사회를 열고 제26대 이사장으로 박영태 현 대전 중촌감리교회 담임목사를 재선임했다. 박 이사장은 “학교 경쟁력 강화를 위해 법인 차원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이사장은 목원대 신학과를 나와 대전시 기독교연합회장을 지냈고, 현재 기독교 대한감리회 총회 실행위원이다.

○…청주대(총장 김병기) 공예디자인학과 학부생과 대학원생들로 구성된 제작 그룹인 ‘디자인 숨결 淸숨’이 다음 달 8∼11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6 서울기프트쇼’에 참가한다. ‘디자인 淸숨’은 이번 쇼에서 젓가락을 주제로 한 문화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기프트쇼’에 참가하는 업체는 한국공예협동조합연합회로부터 국내외 전시판매전과 사업 등에 지원 및 우대 혜택을 받고 있다.

○…순천향대
(총장 서교일)는 최근 미래창조과학부의 ‘해외우수연구기관유치사업’의 새 과제로 학교가 제안한 ‘와이즈만-순천향 조직재생연구센터’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순천향대는 9억 원을 지원받아 이스라엘 와이즈만연구소(WIS)와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 공동연구센터를 운영한다. 와이즈만연구소의 세계 최고 수준 줄기세포 연구 인프라를 순천향대 생명연구원의 연구인력과 유기적으로 융합할 계획이다.

○…대전대
(총장 임용철) 군사학과 여학생 10명이 2017학년도 57기 여성 ROTC후보생 선발시험에 최종 합격했다. 이 같은 합격생 수는 중부권 대학에선 최다이고, 전국에선 두 번째로 많은 수치다. 합격자는 김아영(21), 김은주(20), 김효주(21), 김현혜(21), 백지현(21), 신민아(25), 임찬휴(21), 주진선(21), 정선(21), 진은주(21) 등으로 모두 2015학번이다. 대전대 군사학과는 대한민국 최초로 개설된 육군 협약 군사학과로 올해 13기까지 입학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