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과학벨트]‘금강 엑슬루타워’ 금강변 여가·문화공간 갖춘 에너지 절감형 ‘청정 아파트’

  • Array
  • 입력 2011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금강 엑슬루타워’ 잔여물량 할인 분양

대전시 대덕구 석봉동에 들어설 금강 엑슬루타워의 내부 모습.
대전시 대덕구 석봉동에 들어설 금강 엑슬루타워의 내부 모습.
풍림산업이 대전 대덕구 석봉동에 건설하는 금강 엑슬루타워는 대전 과학벨트와 인접해 있어 잔여가구 특별 분양에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과학벨트 선정 지역과 15km가량 떨어져 있으며 차량으로는 15분 거리. 36∼50층 12개동, 2312가구의 대단지 아파트다. 공급면적은 92∼192m²로 다양하다. 이 가운데 92m², 95m² 가구는 분양이 마감됐고 회사 보유분 117m², 142m² 일부 가구에 대해서는 파격 할인과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로 분양하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754가구의 2단지 분양도 착수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27만117m²(약 8만1710평)의 옛 풍안방직 터는 대덕구가 추진 중인 ‘로하스(LOHAS. Life Style Of Health Aad Sustainability) 금강 프로젝트’의 첫 깃발을 꼽는 시발점이자 구심점이다. 로하스 금강 프로젝트는 그동안 방치된 금강 수변공간을 건강과 생태, 문화시설이 어우러진 종합 관광 휴양지로 개발하는 사업. 이에 따라 8.1km에 이르는 금강 수변은 쾌적한 정주 공간과 여가 및 문화 공간, 자족적 경제활동 공간으로 탈바꿈된다.

금강 엑슬루타워는 지역난방과 소형열병합 발전이 가능한 에너지 절감형 아파트로 지어진다. 지상 주차 면적을 최소화해 4만7720.3m²(약 1만4000평)에 이르는 녹지공간과 축구장 크기의 잔디광장이 들어선다. 또 대전의 일반적 판상형 아파트와 달리 50층 높이의 타워형 아파트로 건설돼 조망이 뛰어나다. 단지 북쪽에 흐르는 금강뿐 아니라 대전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더욱이 예정 택지가 대전 관문에 위치해 지역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풍림산업이 대덕구, 삼성전자와 협약을 맺고 제공하는 ‘민·관 공공정보 시범서비스’에 대한 기대도 크다. 국내 최초로 구청과 단지 간의 민원전용서비스 체제를 구축함으로써 집 안에 설치된 월패드(Wall pad)를 통해 화상으로 민원 상담을 하거나 각종 민원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 단지에 무인민원발급기를 설치해 입주민들은 자유롭게 행정 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금강 엑슬루타워 입주민 자녀는 서울 유수 학원(종로M스쿨)의 온-오프라인 교육을 받을 수도 있다. 또 피트니스센터, 도서실, 실내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특히 실내 체육관 및 영화관은 입주민들의 문화 체육 생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는 석봉초교, 신탄진 중앙초교, 신탄진 중고교가 있고 새여울초교도 개교 예정이다. 신탄진 시장, 새시장 등 전통시장과 대전보훈병원, 소방서, 동부경찰서, 신탄진 문화의 집 등 생활 및 행정 편의시설도 인접해 있다.

모델하우스는 대덕구 석봉동 아파트 단지 옆에 있으며 입주는 내년 1월 예정이다. 분양 문의 042-933-3400.

이인모 기자 im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