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오피스텔 로또 광풍’… 123채 분양에 수천명 몰려

  • 입력 2007년 3월 12일 02시 59분


코멘트
2㎞ 장사진11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더 프라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앞 공터에는 분양 청약 신청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이 몰렸다. 12일 오전부터 분양 신청을 받는 이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 앞에는 10일 오전 5시 반부터 계약 희망자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해 수백 개의 텐트가 늘어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인천=이훈구 기자
2㎞ 장사진
11일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더 프라우’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앞 공터에는 분양 청약 신청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수천 명이 몰렸다. 12일 오전부터 분양 신청을 받는 이 오피스텔의 모델하우스 앞에는 10일 오전 5시 반부터 계약 희망자들이 하나둘 모이기 시작해 수백 개의 텐트가 늘어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인천=이훈구 기자
코오롱건설이 경제자유구역인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 짓는 오피스텔의 분양 청약신청을 하루 앞둔 11일 전국에서 몰려온 수천 명이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11일 오후 5시경 오피스텔 모델하우스 앞 공터. 영하 2도가 넘는 차가운 날씨에 강한 바람이 불었지만 4000여 명이 넘는 청약신청 대기자들이 몰려 2km가 넘게 줄 서 있었다.

줄을 따라 늘어선 200여 개의 텐트와 수백 대가 넘는 자동차 등에는 두꺼운 방한복을 입은 사람들이 스티로폼을 깔거나 이불을 덮은 채 날이 밝기만을 기다렸다.

12일 코오롱건설이 투기과열지구인 송도국제도시에서 분양하는 ‘더 프라우’ 오피스텔은 16∼71평형 규모로 123채.

청약신청 경쟁이 이처럼 치열한 것은 송도국제도시 중심부에 위치한 이 오피스텔의 평당 분양 예정가격이 650만 원 선으로 인근 주상복합아파트 분양가(평당 1300만 원대)의 절반도 안 되고 2년 전 다른 건설회사가 분양한 주변 오피스텔의 웃돈이 현재 평당 500만 원 이상 붙은 상태이기 때문.

또 이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없어도 만 20세 이상 성인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일반 아파트와 달리 오피스텔은 당첨된 직후 분양권을 자유롭게 전매해 시세차익을 챙길 수 있다.

송도국제도시 부동산중개업소인 S랜드 관계자는 “비교적 싼 값에 분양가가 책정됐고 부동산 중개업자들이 분양만 받으면 전매를 통해 큰돈을 벌 수 있다고 주위에 권했기 때문”이라며 “12일에는 1만 명 이상 몰려 극심한 혼잡을 빚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인천=황금천 기자 kchwang@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