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이곳]탤런트 유호정씨의 인테리어숍 '에프 룸'

  • 입력 2003년 4월 22일 18시 44분


코멘트
2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인테리어 숍 ‘에프 룸’에서 탤런트 유호정씨가 차를 마시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안철민기자
21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인테리어 숍 ‘에프 룸’에서 탤런트 유호정씨가 차를 마시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안철민기자
동화 속에나 나올 것 같은 하얀 집. 들어가 보니 벽도 침대도 커튼도 모두 하얗다. 식탁 위에는 하얀 달리아와 초록색 아디안툼 화분이 놓여 있다.

탤런트 유호정씨가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의 인테리어숍 ‘에프 룸’에서 찻잔을 들고 선 채 웃으며 말했다.

“그냥 이렇게 예쁜 걸 보기만 해도 뿌듯해져요.”

그는 살 것이 없어도 가끔 이곳에 들러 인테리어 감각을 익힌다. 2년 전에 인테리어에 관한 책을 냈을 정도로 그의 감각은 전문가 수준.

에프 룸은 천(fabric), 가구(furni-ture), 꽃(flower)의 ‘3F’를 한 번에 볼 수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3층짜리 주택을 개조해 만든 매장에 들어서면 마치 유럽의 가정집에 온 느낌이다. 화이트 로맨틱풍의 가구에다 그에 어울리는 천과 꽃을 조화시켜 통일성 있게 공간을 연출하고 있다. 원하는 디자인으로 가구를 맞출 수도 있다.

“얼마 전에는 봄을 맞아 거실 커튼을 연보랏빛으로 바꿨더니 분위기가 확 달라졌어요. 창틀과 식탁 위에는 노란 유채꽃을, 현관에는 키가 큰 조화(造花)를 풍성하게 꽂아 놓았죠.”

그는 강남구 삼성동 자신의 집도 이렇게 화이트 톤으로 꾸미고 곳곳에 악센트를 주었다고 한다.

또 비싼 가죽소파 대신 저렴한 천 소파를 선택해 계절에 따라 천을 다양하게 덧씌우면 새 것을 산 느낌이라고 그는 말했다. 이번 주에는 최근 찍은 가족사진을 여러 가지 크기의 액자에 넣어 거실 한 쪽 벽면을 장식할 계획이다.

이런 감각을 갖기 위해 시행착오도 많이 했다. 신혼 초 욕심이 앞서 큰 맘 먹고 철제 식탁을 맞추었지만 집에 어울리지 않아 애물단지가 되기도 했다는 것.

“실패도 하고 부지런히 보러 다녀야 예쁜 집이 만들어지더군요.”

역시 탤런트인 남편 이재룡씨와 결혼 7년 만에 낳은 아들 태연이가 최근 돌을 맞았다. 그는 지금 아기방 꾸미기에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다. 그는 에프 룸의 아기방에 있는 앙증맞은 침대와 옷장에서 눈을 떼지 못했다.

“아기 방은 여러 색으로 꾸며야 정서 발달에 좋다고 해요. 그래서 다양한 장난감을 진열하고 벽에 장식도 했어요.”

어떤 질문에도 그는 또렷한 목소리로 말을 조리 있게 잘했다. 행복한 얼굴로 아기 자랑을 하면서도 “오랜 맘고생 끝에 얻은 아기라 애틋한 마음이 더하지만 결코 ‘유난 떠는 엄마’는 되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채지영기자 yourcat@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