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국종 만난 한동훈 “군 처우 개선은 모두를 위한 것”

  • 뉴스1
  • 입력 2024년 2월 15일 17시 34분


코멘트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이 15일 대전시 유성구 대전국군병원에서 아덴만 작전 관련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2024.2.15.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이 15일 대전시 유성구 대전국군병원에서 아덴만 작전 관련 사진을 살펴보고 있다. 2024.2.15. 뉴스1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군 병원을 찾아 군 응급 의료 체계 발전 문제와 관련해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일 것을 약속했다.

한 위원장은 15일 오후 2시 대전 유성구 국군대전병원을 방문해 병원장인 이국종 교수 등 군 병원 관계자들과 입원 중인 군 장병들을 위로하고 군 의료 체계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스크를 착용하고 이 원장과 3층 병실을 찾은 한 위원장은 입원 중인 군인들과 “입대한 지 오래되셨나”, “쾌차하시길 바란다” 등의 대화를 나눴다. 이외에도 국회 국방위원장인 한기호 의원, 병원이 소재한 대전 유성을을 지역구로 둔 이상민 의원 등이 함께 현장을 찾아 군 장병들에게 인사했다.

이후 한 위원장은 이 병원장 등 군 병원 관계자들에게 군 항공 의료 체계 및 진료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 병원장은 “2010년 연평도 포격 당시 우리 해병대원들이 피를 흘리며 죽어갈 때 단 한 명의 의무 헬기도 뜨지 않고 단 한 명의 의료진도 증파되지 않았다. 망신이라고 생각한다”며 “국군대전병원은 한미 동맹의 한 축으로 민관군 의료 협조 시스템을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적의 도발 공세가 높아지는 서북 5개 도서 지역에선 특화된 해군 항공대 비행 조종사들이 병원에서 섬까지 직선거리로 침투할 수 있다”며 “다른 의료 시설을 갖추지 않더라도 저희 팀이 (해군 항공기에) 탑승해 들어갈 수 있다. 저희는 적의 도발이 멈추는 그 순간까지 섬에서 나오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한 위원장은 “군 처우 개선은 군을 위한 게 아니라 우리 모두를 위한 것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있다”며 “군 문제 등 응급의료 체계 발전과 관련해서 뭘 어떻게 하는 게 맞는지 정해주는 건 군 장병들과 의료관계자들의 몫이다. 저희에게 정확한 할 일을 만들어주시면 끝까지 함께하겠단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이 병원장은 “대한민국 군이 있어야 국가가 존재하고, 그 국가의 기틀을 잡는 일이라 생각해 주셔서 (한 위원장이) 귀한 발걸음을 해주신 거라 생각한다”며 “저희가 공격을 받았을 때 의무 지원이 들어가는 건 사태를 안정화하고 적의 제 2, 3번째 도발 빌미를 주지 않는 확실한 방법이다. 저희가 더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국군대전병원은 국군의무사령부 산하의 국군병원으로, 국내 외상 외과 분야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이국종 교수가 원장을 맡고 있다. 그는 2011년 1월 ‘아덴만 여명 작전’ 당시 총상을 당한 석해균 삼호주얼리호 선장 수술을 직접 집도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