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정치
文대통령 “北처럼 한국도 핵 보유? 어처구니 없는 주장”
뉴스1
업데이트
2022-04-23 17:44
2022년 4월 23일 17시 44분
입력
2022-04-23 17:43
2022년 4월 23일 17시 43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코멘트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문재인 대통령과 손석희 전 JTBC 앵커 (JTBC 유튜브 영상 갈무리) © 뉴스1
문재인 대통령은 북한이 핵을 포기하지 못한다면 한국도 핵을 보유해야 한다는 일부 주장에 대해 “어처구니 없는 주장, 기본이 안 된 주장이라고 말할 수 있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지난 22일 JTBC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대담-문재인의 5년-“한국 핵 보유? 기본이 안 된 주장”’ 영상에서 손석희 JTBC 순회특파원의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
이어 손 특파원이 ‘점점 발언 강도가 세지는 것 같다’며 웃자 문 대통령은 “그 주장에 대해서는 정말 나무랄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이번 영상은 JTBC가 오는 25~26일 이틀에 걸쳐 방송하는 문 대통령의 퇴임 전 마지막 인터뷰 예고편 중 하나다. JTBC는 이날 해당 영상을 포함해 주제별로 30초 내외 분량의 예고 5편을 공개했다. 대담자는 손 특파원으로 지난 14~15일 청와대에서 녹화됐다.
또 다른 예고편인 ‘대담, 문재인의 5년-문 대통령 지키기 논쟁에 관하여’ 영상에서 문 대통령은 여권에서 ‘문 대통령을 지켜야 된다, 보호해야 한다’ 주장이 제기된 것에 대해 “선거용이죠. 뭐”라고 답했다.
손 특파원이 ‘별로 신경 안 쓴다는 말씀인가’라고 되묻자 문 대통령은 “네. 뭐, 누가 와서 지켜줍니까”라고 반문했다.
문 대통령은 다른 영상에서 ‘민주당 패배 요인은 무엇이냐’는 손 특파원 질문에 “허”하며 긴 한숨을 내쉬기도 했다. 해당 내용에 대한 문 대통령의 답변은 본 방송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아울러 손 특파원이 ‘대담-문재인의 5년-물러나는 정권 vs 들어서는 정권’ 영상에서 ‘물러나는 정권과 새로 취임하는 정권은 알게 모르게 갈등도 있을 수 있을 것 같다’고 하자 문 대통령은 “그걸 왜 갈등이라고 말씀하시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에 손 특파원이 ‘공개적으로 상대방을 비판하면 갈등으로 비치는 건 당연한 것 아닌가’라고 묻자 문 대통령은 “그냥 정상적인 (소통)”이라고 답했다.
여당이 추진하는 검찰 수사·기소권 분리 법안(검수완박)에 대해선 “국회 논의가 어떻게 될지도 모르고, 절차들에서 크게 무리 없이 될 것인지 여부를 봐야한다”고 신중한 입장을 밝혔다.
한편 JTBC 인터뷰와 별개로 다음 달 첫째 주에는 청와대와 KTV가 문재인 정부 영상백서의 일환으로 제작한 문 대통령의 인터뷰가 담긴 특별편 영상이 공개될 예정이다.
문 대통령은 이 특별편 영상 ‘문재인의 진심’(가제)에서 지난 5년간 국정 운영에 대한 소회와 함께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가지 위기를 극복하고 선도국가 도약을 이뤄낸 국민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韓 월드컵 1차전 열리는 곳인데…456개 유해 담긴 가방 발견
李 “입법 과정 갈등은 불가피…이겨내야 변화 가능”
“12살 이전 스마트폰 사용, 우울증·비만 위험 높아진다”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