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세훈 “한명숙 때 간발 차 승리…안심할 수 있는 선거 아니야”

  • 뉴스1
  • 입력 2021년 3월 24일 12시 14분


코멘트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24/뉴스1 © News1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1.3.24/뉴스1 © News1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야권 단일후보인 오세훈 국민의힘 후보는 24일 “안철수 후보와 손잡고 문재인 정부 부패, 무능, 실정에 분노한 국민에게 환호, 만족, 새희망을 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뛰어다니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의원총회에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참석했다. 오세훈, 안철수 두 사람이 두 사람은 단일화 경쟁 이후 이날 처음 만났다.

오 후보에 앞서 안 후보가 연설했는데, 이 과정에서 국민의힘 의원들은 10여 차례 박수를 치며 안 대표를 환영했다.

오 후보는 이를 두고 “안 대표 연설을 들으면서 감개무량해 울컥했다”며 재차 안 대표를 향한 큰 박수를 유도하며 안 대표를 환영했다.

이어 “단일화 과정, 단일화 이후 이루어지는 공동 선거운동을 지켜보면서 대한민국 정치가 몇 단계 달라지는 정치풍토, 진정한 의미의 ‘새정치’를 목격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준 안 후보에게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또 “국민들께서 한국 정치를 탐탁지 않아하신다”며 “이번에 함께하는 선거운동을 통해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고 있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도록 끝까지 손잡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이순간 이후부터 분골쇄신하겠다”며 필승을 다짐했다. 그는 “박영선 후보와 민주당은 ‘3각 파도’를 갖고 우리의 서울시 탈환, 정권교체 시도를 분쇄하려고 시도할 것”이라며 여권을 겨냥했다.

오 후보는 “이미 관권선거가 시작됐다”며 “구청장, 시의회, 구의회 등 민주당 조직은 말할 것도 없고 시민단체까지 조직선거를 시도한다면 우리에게 큰 시련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근 각종 여론조사에서 큰 차이로 앞서고 있는 것을 두고는 “한명숙과의 시장선거 때 10~20% 리드하고 있었지만 간발의 차이로 승리했다”며 “(최근 앞서는 여론조사) 수치를 볼 때마다 긴장감이 주체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하다. 안심할 수 있는 선거가 아니다”고 말했다.

오 후보는 “저들(민주당)은 괴벨스식 흑색선전을 시작했다”며 ‘내곡동’ 의혹을 적극 반박했다. 그는 “물려받은 상속된 땅, 원치 않는 강제수용, 그게 내곡동 땅의 본질”이라며 “이런 명명백백한 사안을 보름째 우려먹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선거 실패가 정권을 빼앗길 수 있는 토대가 된다는 것 때문에 어떤 수단도 동원할 것이란 안철수 대표 지적에 100% 공감한다”며 “두 후보가 반드시 시장직을 탈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3번의 단독 만남으로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울선거가 화합, 통합 정치라는 것, 공동경영이 대한민국 수도 서울에서도 가능하다는 모범사례를 남길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말했다.

(서울=뉴스1)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