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부인건? 진중권 “수준 민망” 변희재 “검증 대상”

  • 동아일보
  • 입력 2014년 5월 26일 14시 48분


코멘트

새누리당 정몽준 서울시장 후보 측이 새정치민주연합 박원순 후보의 부인이 보이지 않는다며 '잠적설'을 제기해 온갖 추측이 난무하는 등 논란이 되고 있는 것에 대해 진보와 보수를 대표하는 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와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전혀 다른 반응을 내놔 주목된다. 진중권 교수는 내세울 만한 공약이 없어 네거티브로 간다며 "없어도 너무 없어 보인다"고 힐난했다.
그러나 변희재 대표는 "박원수 후보 부인은 서울시장에 준하는 예우를 받는다"며 "당연히 검증대상"이라고 맞받았다.

먼저 진중권 교수는 26일 자신의 트위터에 "마음이 급해 무리를 두는 모양"이라며 "그럴수록 없어 보인다. 역효과만 난다"고 정몽준 후보 측을 비난했다.

진중권 교수는 이어 "지지율 차이가 많이 나도, 어차피 선거 마지막에 이르면 양쪽의 고정 지지층이 결집하게 되고, 결국 중도층을 누가 잡느냐에 따라 판세가 결정되는 것"이라며 "정몽준 후보가 너무 지지율 격차를 의식한 나머지 급한 마음에 무리수를 드는 듯"이라고 분석했다.

진중권 교수는 정몽준 후보에 대해 "선거의 내용이나 형식 면에서 제대로 못하고 있다. 후보로서 '평균'이하의 행보를 하고 있다"면서 "정 후보의 공약은 '어게인 오세훈'"이라고 깎아내렸다.

진중권 교수는 정몽준 후보의 주요공약을 상기하면서 '별 볼 일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그러다 보니 자꾸 네거티브로 나가는데, 그 수준이 민망하다"며 "상대 후보 놔두고 포스터랑 경쟁할 건가? 남의 아내 얘기는 왜 꺼내나?"라고 질타했다. 그러면서 "주식은 많으시겠지만 참 없어 보인다"고 꼬집었다.

진중권 교수는 "정 후보는 이제라도 중도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선거전략을 수정해야 한다"며 "박원순 시장이 왜 시장이 되면 안 되는지보다 왜 자기가 시장이 되어야 하는지를 얘기해야 한다"고 충고했다.

하지만 보수논객 변희재 대표는 박원순 후보 부인은 당연히 검증 대상이라고 상반된 주장을 폈다.

변희재 대표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박원순은 공개된 가족사진 한 장도 없다. (북한) 김정일 가족도 그랬다"는 글을 올렸다.

변희재 대표는 "박원순, 정몽준보다 더 뛰어난 능력 갖춘 사람들 중에, 가족들의 사생활 보호 때문에 공직 진출 꺼리는 사람들 많다"라며 "박원순처럼 부인, 아들, 딸 다 숨겨놓고 마음대로 산다면, 누가 공직 못 나가나"라고 비판했다.

변희재 대표는 "(박원순) 서울시장 부인은 관사에서 함께 살고, 관용차도 제공받는 등, 서울시장에 준하는 예우를 받는다. 당연히 부인에 대한 검증을 할 수밖에 없다"라며 "다들 그렇게 검증받는데 유독 박원순만 빼달라고 소리치고 있는 격"이라고 했다.

앞서 지난 24일 정몽준 새누리당 후보 측 전지명 대변인은 "박원순 후보의 부인은 서민을 위한 봉사활동은 커녕 시민들과 만나는 자리에도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박원순 후보 부인 잠적설, 외국 출국설 등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박원순 후보는 25일 기자회견을 통해 "가족에 대한 흑색선전에 대해 당사자와 유포자에게 가능한 모든 법적·정치적·사회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