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길 "비정규직 문제 싸워온 유일후보"

  • 입력 2007년 11월 26일 15시 22분


코멘트
민주노동당 권영길 후보는 26일 비정규직 사업장 간부들과 간담회를 갖고 "비정규직 문제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싸워왔던 후보는 민노당 후보뿐"이라고 주장하며 비정규직 '표심'을 끌어안기 위한 행보를 가속화했다.

권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증권거래소 앞 코스콤 노조 농성장에서 열린 전국비정규사업장 위원장단 간담회에서 "대선후보 모두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하지만 여기에 속으면 '바보 노동자'"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기간제법과 파견법 폐지, 특수고용노동자의 노동기본권 보장, 동일노동 동일임금 원칙과 노동허가제 도입 등 민노당의 비정규직 요구안을 국민에게 설명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미 FTA 반대, 삼성 특검과 함께 대선 핵심전략으로 삼고 있는 비정규직 문제에 지속적으로 공을 들이고 있는 것.

선대위 관계자는 이에 대해 "권 후보는 최근 당이 비정규직 노동자를 비례대표 후보 2번으로 할당하도록 한 것을 주도하는 등 당 내부에서도 비정규직 문제를 대선의 최우선 과제로 삼을 것을 주문하고 있다"며 "선거유세도 이 부분에 주안점을 둘 것"이라고 설명했다.

권 후보는 27일에도 이랜드 노조원들이 농성을 벌이고 있는 이랜드 상암점에서 첫 공식유세를 시작하는 등 비정규직의 지지를 결집하기 위한 행보에 주력할 예정이다.

권 후보는 이날 삼성 비자금 특검과 관련해서도 민노당이 정치권에서 처음으로 제안한 점을 강조하며 대선 중심 의제로 띄우는 데도 주력했다.

그는 간담회에서 삼성 비자금 특검과 관련해 "청와대가 거부권을 행사하면 파렴치한 일이 될 것"이라며 "삼성의 정치적 경호실장 역할을 하는 것을 묵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권 후보는 오전 CBS 라디오 인터뷰에서는 "민노당의 주도적인 활동으로 비자금을 털기 위한 특검이 도입됐는데 실제로 이에 대해 자부심을 갖고 있고 이 법을 '권영길 법'이라고 부르고 있다"고 강조했다.

오후 CMB 대전방송 토론회에서도 권 후보는 "노무현 정권은 비정규직법을 만들어 한 달에 비정규직이 34만 명 증가하는 등 (이번 정권에서) 비정규직이 100만 명이나 늘어났다"며 "삼성이 국민에게 돌아가야 할 돈으로 비자금을 조성해 검찰, 권력자들을 매수했다. 국민의 기업인 삼성을 국제경쟁력이 있는 기업으로 만들어야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한미 FTA와 신자유주의를 반대하고 비정규직을 없애겠다고 하는 대통합민주신당의 정동영 후보는 청산되어야 할 대상인데 어떻게 단일화를 같이 할 수 있겠느냐"면서 "한나라당 이명박 후보는 대통령으로 당선된 날로부터 탄핵 문제가 나올 것으로 5년 동안 국가는 수습할 수 없는 대혼란에 빠질 것"이라고 싸잡아 비난했다.

그러면서 비판적 지지론으로 인해 민노당 지지표가 이탈할 가능성에 대해서는 "범여권 자체에서도 (정동영) 후보가 필패라는 이야기를 하고 있다. (오히려 정 후보에게 던지는 표가) 그야말로 죽은 표"라고 일축하며 "노동자, 농민, 서민이 우리의 후보를 대통령으로 만들어야겠다고 조직적 결의를 하고 있다"고 자신했다.

그는 지역공약으로 "세종도시를 세계적인 환경도시로 만들고 환경, 재생에너지 연구, 부품소재 산업 등을 활성화해 대전경제를 살리겠다"고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