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을 테마로 한 드라마 ‘더 뮤지컬’, 재밌게 보는 관전포인트 3가지?

  • Array
  • 입력 2011년 9월 1일 10시 02분


코멘트
SBS 금요 미니시리즈 ‘더 뮤지컬’(극본 김희재, 연출 김경용, 제작 DVS 코리아, 필름북)의 관전 포인트 3가지가 공개되었다.

-‘더 뮤지컬’, 명품 금요드라마의 명맥을 잇다.

9월 2일 첫 방송되는 ‘더 뮤지컬’은 예전부터 많은 인기를 누린 바 있는 명품금요드라마의 명맥을 잇게 된다. 지난 2004년 10월 15일 첫 방송된 금요드라마는 ‘아내의 반란’의 경우 밤 10시와 11시, 2회분에 걸쳐 방송되었는데, 당시 1회 시청률 11.4%(AGB닐슨)로 시작해 22일 11시 방송 4회에서는 무려 20.8%의 시청률을 기록, 빅 히트를 치며 자리매김하기 시작했다.

이어 금요드라마는 2005년 최고 시청률 22.9%를 기록한 ‘그 여자’를 포함한 5편, 2006년 최고시청률 26.4%에 이르는 ‘내 사랑 못난이’를 포함한 4편, 2007년 최고시청률 20.4%를 기록한 ‘소금인형’을 포함한 5편을 선보였다.

그리고 2008년에는 웰메이드 드라마 ‘달콤한 나의 도시’와 프리미엄드라마라는 평가를 받은 ‘신의 저울’을 포함한 4편이 방송되었다. 이처럼 금요드라마는 5년동안 총 19편이나 시청률부문에서도 큰 호조를 보이며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3년만에 부활한 20번째 금요드라마는 ‘더 뮤지컬’이 그 인기를 이어간다.

- 뮤지컬, 브라운관으로 들어오다


미니시리즈 ‘더 뮤지컬’은 제목답게 춤과 노래가 필수인 ‘뮤지컬’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된다. 이로 인해 그동안 드라마 속에서 조연 정도로 국한되었던 뮤지컬 배우가 이번에는 본격 주인공이 되어 등장하는 것. 특히, 5년 전 부터 기획된 이 드라마는 최근 가장 트랜디하고 흥미로운 이야기들도 충분히 담았고, 더구나 1여년에 이르는 사전제작기간도 작품의 퀄러티를 높이는데 일조했다.

또한, 가수 김태우의 ‘사랑비’, 드라마 ‘아이리스’ OST로 흥행 작곡가가 된 이현승, 뮤지컬 ‘김종욱 찾기’,‘오! 당신이 잠든사이’로 뮤지컬계 인기작곡가로 자리매김한 김혜성 감독이 이끄는 드라마 음악도 뮤지컬을 만끽하게 하고, 여기에다 뮤지컬을 이루는 큰 배경이 된 서울과 평창 등 한국의 미(美)를 봄, 여름, 가을, 겨울 4계절 동안 꼼꼼히 그려낸 것도 큰 볼거리를 제공한다.

- 히트 제작진과 히트 연기자 총출동

그리고 ‘더 뮤지컬’은 최고 시청률 35%에 이르렀던 2009년 ‘꽃보다 남자’ 이후 오랜만에 드라마에 출연하는 구혜선과 2010년 관객 수 270만명에 이르는 영화 ‘시라노:연애 조작단’의 주인공 최다니엘, 그리고 최근 상영되면서 관객수 440만명에 이를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최종병기 활’의 박기웅과 영화 ‘좋은놈, 나쁜놈, 이상한놈’에 이어 화장품과 통신사 다양한 CF에서 얼굴을 알린 기은세, 그리고 지난 2006년 드라마 ‘썸데이’로 인정받은 김경용 감독과 김희재 작가의 재결합도 눈에 띈다.

특히, 김희재 작가는 그동안 영화 ‘실미도’, ‘공공의 적’, ‘한반도’를 통해 천만관객을 이끈 작가라 더욱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외에도 뮤지컬에서 인정받은 옥주현과 만능엔터테이너 박경림, 중견연기자 박근형 이외에도 오정세, 현성, 그리고 홍지민, 조지훈 등 뮤지컬배우들의 카메오도 총출동해 눈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SBS 관계자는 “그동안 SBS는 월화,수목, 주말 모두 드라마에 강세를 보여왔는데, 이제 ‘더 뮤지컬’이 방영되면서 금요일 밤까지 SBS드라마가 접수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

사진제공ㅣSBS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