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 「히말라야 고원의 망향가」〈SBS 오전9.05〉
이역만리를 떠돌다 티베트에서 타계한 한 남자의 기구한 운명과 꿈을 그린 다큐멘터리. 지난 2월 93세를 일기로 세상을 뜬 박준의씨는 『화장해서 압록강에 뿌려다오. 바다 물결을 따라서라도 고향에 가겠다』는 말을 유언으로 남겼다.
▼ 「추석 동물극장」〈KBS1 오후4.40〉
아프리카 케냐에 자리잡은 마사이 마라 초원은 세계적인 야생동물들의 서식지다. 이곳에는 맹수들이 초식동물들을 잡아먹으며 살고 있다. 사자인 빅 프라이드와 마쉬 프라이드, 표범인 하프테일과 그 새끼, 치타인 푼디와 키도고 등의 하루와 성장과정을 6주 동안 필름에 담았다.
[오락]
▼ 「코미디뮤지컬 홍도 VS 곰순」〈SBS 오후6.30〉
악극 「홍도야 울지마라」 「굳세어라 금순아」를 현대적 감각으로 해석한 코믹뮤지컬. 탤런트겸 가수 임상아가 홍도로 출연해 연기와 노래, 춤솜씨를 보여준다. 개그우먼 김미화가 곰순이로 등장해 임상아와 실력대결을 벌인다. 이밖에 국제변호사 로버트 할리와 가수 태진아, 그룹 「영턱스 클럽」 「R.ef」 「Up」 등이 출연한다.
▼ 「망향의 노래」〈MBC 오전11.50〉
추석을 맞아 유럽교민들을 위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야외음악당에서 음악회를 열었다. 테너 임웅균 명창 김영임과 김상국 백남봉 현미 현철 박상규 송대관 김국환 설운도 이선희 시나위 김충신 사물놀이패 등이 출연한다. 「사랑의 트위스트」 「대지의 항구」 등 옛 곡들로부터 「삼도 풍물가락」 「강원도 아리랑」 등 전통가락과 민요 성악 가요 등으로 풍성하게 꾸민다.
▼ 「추석특집 톱스타 가요제」〈KBS2 오후6.30〉
한가위를 맞아 개그맨 아나운서 탤런트 국악인 운동선수 등 각 분야의 정상에서 활동중인 인기인들이 출연해 노래 연기 대결을 펼친다. 탤런트 이하얀 김정민 양금석, 가수 심수봉 임창정 유승준 「유피」 등과 농구선수 우지원 전희철 등이 출연한다.
[드라마]
▼ 「초원의 빛」〈KBS1 오전8.10〉
길을 걷다가 포장마차를 보고 들어간 영섭은 미리 와있던 규남과 만득을 만난다. 영섭은 홧김에 이들에게 마구 욕을 해대고 영섭의 마음을 헤아릴 수 없었던 규남은 오해를 하게 된다. 규남은 기분이 나빠져 목장으로 돌아오던 도중 병기부부와 수영을 발견하고 화를 내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