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은 싸고, 품질은 같다… 실험실이 키운 다이아몬드 열풍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9월 20일 03시 00분


코멘트

[이주의 PICK]
랩그론 다이아몬드 시장 성장
천연 다이아몬드의 20% 수준 가격
품질 사실상 같아 ‘가성비’로 주목… 로이드, 5부 목걸이 등 판매

이랜드그룹 보석 브랜드 로이드가 새로 내놓은 5부(0.5캐럿) 크기 ‘랩그론 다이아몬드’ 반지. 천연 다이아몬드 대비 가격은 20% 수준이면서 품질은 비슷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랜드그룹 제공
이랜드그룹 보석 브랜드 로이드가 새로 내놓은 5부(0.5캐럿) 크기 ‘랩그론 다이아몬드’ 반지. 천연 다이아몬드 대비 가격은 20% 수준이면서 품질은 비슷해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고 있다. 이랜드그룹 제공
영원한 사랑을 상징하는 보석, 다이아몬드.

가장 단단한 광물이라는 특징과 찬란한 광채 덕분에 인류 역사 속에서 수년간 보석의 왕으로 군림해 왔죠. 지구 내부의 고온, 고압 환경에서 수백만 년을 견뎌 만들어지는 만큼 구하기도 어렵고, 특히 크기가 크고 투명할수록 상상을 초월한 가격표가 붙기도 합니다.

그런데 요즘 이 같은 다이아몬드의 위상에 균열을 내는 보석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랩그론 다이아몬드지요. 실험실(Lab)에서 발생했다는 뜻으로, ‘인조 다이아몬드’라고 생각해도 좋을 겁니다. 그런데 그 품질이 천연 다이아몬드 못지않습니다.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는 천연 다이아몬드나 랩그론 다이아몬드나 차이가 없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입니다.

하지만 인조이기 때문에 가격은 싸죠. 평소 다이아몬드를 갖고 싶었던, 하지만 비싼 가격 때문에 망설였던 소비자들이 랩그론 다이아몬드에 열광하는 건 당연한 수순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에 유통업계에서는 랩그론 다이아몬드 판매에 나서고 있습니다. 이랜드그룹의 보석 브랜드 로이드는 최근 5부(0.5캐럿) 크기 랩그론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 판매에 나섰습니다. 앞서 로이드는 1캐럿 크기 랩그론 다이아몬드를 100만 원대에 내놔 3주 만에 1000개를 판매했죠. 이 제품의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20% 수준이라고 합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본점 지하 1층에 랩그론 다이아몬드 브랜드 매장 ‘더 그레이스 런던’을 새로 열었습니다. 랩그론 다이아몬드 수요가 많아지면서 전문 매장을 연 거죠. 24일까지 일부 품목을 30%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신세계그룹은 지난해 12월 온라인몰인 SSG닷컴에 랩그론 다이아몬드 전문관을 열었고, 올해 4월에는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랩그론 다이아몬드 임시매장(팝업스토어)을 운영하며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랩그론 다이아몬드를 전문으로 하는 ALOD 같은 브랜드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죠.

합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소비 풍조 덕분에 랩그론 다이아몬드 시장은 앞으로도 성장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실험실 덕분에 다이아몬드가 대중화될지 지켜볼 일입니다.

유통팀 기자들이 큐(Q)레이션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뉴스를 인스타그램 Q매거진(@_q_magazine)에서 만나보세요.

이건혁 기자 gun@donga.com


#랩그론 다이아몬드#로이드#가성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