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약! 한국기업]다음카카오,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이 열려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4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카카오톡 대화 속에 등장해 이용자의 감정을 전달하는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는 대한민국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온라인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제공
카카오톡 대화 속에 등장해 이용자의 감정을 전달하는 대표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는 대한민국 대표 마스코트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온라인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다음카카오 제공
다음카카오는 한국 인터넷의 새 지평을 열어온 다음커뮤니케이션과 세계 최초의 모바일 소셜 플랫폼으로 도약한 카카오의 합병으로 2014년 10월 1일 새롭게 출범했다.

다음카카오는 △새로운 소통 방식을 선도한 커뮤니티&커뮤니케이션 △원하는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 추천&검색 △뉴스를 비롯해 웹툰, 음악, 영화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미디어&콘텐츠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셜 기반 모바일 플랫폼 게임 △한국 핀테크를 이끌어 가는 비즈&페이먼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카카오는 전문화한 인력, 기술력, 콘텐츠, 경쟁력, 높은 모바일 트래픽을 바탕으로 글로벌 모바일 및 인터넷 시장에서 혁신적인 라이프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라이프 플랫폼’을 추구하고 있다. ‘새로운 연결, 새로운 세상(Connect Everything)’이라는 비전 아래 우리의 생활을 둘러싼 모든 것을 연결하며 실시간 상호소통이 가능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다음카카오의 대표 서비스인 ‘카카오톡’은 전 세계 어디서나 무료로 사용 가능한 모바일 메신저 서비스로 온 국민을 연결하는 스마트 커넥터로 자리 잡았다. 전화번호 등록만으로 지인과 실시간 채팅을 즐길 수 있으며 사진, 동영상, 연락처, 음성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카카오톡 대화 속에 등장해 이용자의 감정을 전달하는 카카오프렌즈는 한국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온라인은 물론이고 전국 각지의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날 수 있다.

세상의 모든 정보와 이용자를 연결하는 다음 검색은 뉴스, 동영상, 이미지, 지식, 카페·블로그 게시물 등 온라인상의 모든 콘텐츠를 이용자의 의도에 맞게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하루 2만여 건의 기사를 받아 속보와 분야별 주요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는 뉴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뮤직, 영화, 책, 웹툰 등 주제별 서비스 및 모바일 특화 콘텐츠 플랫폼을 통해 사용자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하고 있다.

카카오게임 하기는 온라인상에서 가상의 친구와 일회성으로 즐기던 게임을 카카오톡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게 해줬다. 그 결과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을 폭발적으로 성장시켰다. 다음카카오는 터치 몇 번만으로 손쉽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고, 카카오톡 친구들과 편리하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는 카카오페이와 뱅크월렛카카오를 통해 핀테크 시대를 이끌어갈 계획이다.

김기용 기자 kky@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