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건강시대 견인할 ‘국제건강산업박람회’ 7월 개최

  • Array
  • 입력 2013년 6월 5일 12시 24분


국내 헬스케어 산업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할 국내 최대의 건강 비즈니스의 장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HEALTH EXPO 2013)’가 오는 7월 4일(목)부터 7일(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 B홀에서 개최된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대한의료기기판매협회, 생활건강TV 등이 후원하는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HEALTH EXPO 2013)’는 100여 개의 헬스케어 산업 업체가 참가해 우리 기업 제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수출 판로 개척에 기여하는 길을 모색한다.

건강기능식품부터 힐링 및 수면용품, 자연유기농제품, 스포츠/헬스용품, 건강관리제품, 뷰티제품, 가정용의료기까지 다양한 전시품목을 바이오·헬스푸드, 메디칼·헬스케어, 화장품·뷰티케어 등 주제별 전시관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중소기업을 위한 ‘구매상담회’는 7월 4일부터 5일까지 1:1 매칭 상담 형태로 진행된다. 박람회 사무국은 중∙대형 유통업체 MD, 백화점∙마트∙전문점 구매담당자, 쇼핑몰∙홈쇼핑, Variety Shop 관리자 등 바이어를 모집하고 있다.

대한화장품의학회와 장업신문이 주최하는 ‘코스메슈티컬 간담회’에서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코슈메티컬 정책 설명 등 관련 업계 관계자를 위한 심도 있는 정보들이 오갈 전망이다. 간담회는 7월 4일 컨퍼런스룸(북) 208호에서 진행된다. 이 밖에 가맹(대리)점 모집을 위한 창업설명회, 우수상품마크 설명회 등 업계진출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와 유통업계 관계자를 위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건강한 노화’라는 주제에 걸맞게 무료 건강검진(㈜자원메디칼 등), 건강 100세시대 맞춤 건강강좌, 푸짐한 경품 행사 및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들도 열린다. 아로마테라피, 요가 등을 경연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에게 건강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일깨우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아로마테라피, 요가 등을 경연하는 ‘건강기능올림픽’도 준비되고 있어 관련업계 종사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2013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지원 스마트마이스솔루션(Smart MICE Solution) 1차 시범사업 대상 전시회다. 이에 박람회 참가기업 중 50곳을 선정, 부스태깅시스템(RFID.NFC.QR)을 무상으로 설치해 부스 내에서 관람객 정보확인이 실시간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국제건강산업박람회는 블로그 및 카페, SNS를 통해 홍보 활동을 지원할 공식 서포터즈 20명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공식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면 전시 기간 전일 무료 참관 및 소정의 기념품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참관을 희망하는 유통바이어, 관람객은 공식 홈페이지(www.healthexpo.co.kr)에서 온라인 사전 등록을 할 경우 무료로 참관할 수 있다. 문의 사항은 박람회 사무국(전화 02-761-2512)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