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대 지식재산학 석사학위(MIP) 과정, ‘전기 신입생 모집’

  • Array
  • 입력 2011년 10월 11일 10시 35분


- 특별전형: 9.26(월)~10.10(월), 일반전형: 10.21(금)~10.28(금)
- 신입생 전원 입학장학금 지급, 재학생 전원 4개 학기 장학금 지급
- 중소기업 소속 신입생 및 재학생, 중소기업장학금 혜택
- 미국 인디애나대 로스쿨 등과 복수학위 과정 운영
- 미국 코넬대 등 해외연구연수 및 해외인턴십 과정 운영

명실상부한 국제적 지식재산전문가 양성의 요람으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는 홍익대학교 대학원 ‘지식재산학 석사학위(MIP, Master of Intellectual Property) 과정’(이하 “홍익MIP")이 2012학년도 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특별전형 모집은 2011년 9월 26일(월)부터 10월 10일(월)까지, 일반전형 모집은 10월 21일(금)부터 10월 28일(금)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 자세한 사항(전형방법, 지원자격 등)은 홍익대학교 MIP 홈페이지* 참조

2010년 특허청의 지원을 받아 출범한 홍익MIP는 “공학.디자인.경영.법학의 융합적 지식과 실무능력을 갖춘 국제적 지식재산전문가의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우수한 교수진의 확보, 다양한 실무형 커리큘럼의 개발·운영, 체계적인 지식재산 교육 시스템의 구축 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엇보다도 주목할 만한 것은 학생들이 수업료 부담에서 벗어나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는 점이다. 우선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그리고 재학생 전원에게는 4개 학기 장학금(성적우수장학금, 산학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중소기업 소속 신입생 및 재학생들에게는 중소기업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또한 홍익MIP는 글로벌 역량을 갖춘 고급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국제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국 Indiana University Law School 등과 복수학위 취득을 위한 학점 교류제도를 운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국 Cornell University CCTEC(Cornell Center for Technology Enterprise & Commercialization), 독일 MIPLC(Munich Intellectual Property Law Center), 일본 동경이과대, 미국 IP전문 Law Firm인 Stein, McEwen LLP, Hershkovitz & Associates, LLC 등과 MOU 체결을 통한 해외연구연수, 해외인턴십·견학 등의 학술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맞춤형 교육을 위해 선수학습 과정인 Pre-School과 집중학습 과정인Summer School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장 중심형 교육과 산학협력을 위해 한국특허정보원 등의 지식재산 관련 기관(법무법인, 기업, 연구소 등) 견학·실습 과정을 개설하는 것은 물론 산학연공동세미나를 수시로 개최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으로 국내외 실무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국제컨퍼런스와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

홍익MIP는 세계 어디에 내놓아도 부족함이 없는 최고의 지식재산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지식재산의 창출.보호.활용에 대한 인식 제고와 저변 확산에도 기여하는 바가 크다고 하겠다.

홍익대학교 MIP홈페이지: http://mip.hongik.ac.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