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는 이날 오전 9시(한국시간) 온라인으로 중계된 ‘타임100 톡스’(TIME100 Talks)에서 정규 2집 ‘아이즈 와이드 오픈(Eyes wide open)’의 수록곡 ‘디펜드 온 유(DEPEND ON YOU)’를 불렀다.
‘타임100 톡스’는 타임지가 각 분야의 리더들과 글로벌 문제의 해결책을 논의하는 라이브 이벤트 시리즈다. 이번 행사에는 트립 닷컴의 CEO 제인 선(JANE SUN), 배우이자 유니세프 캐나다 앰배서더 시무 리우(SIMU LIU), 그린 먼데이와 옴니푸드의 설립자 겸 CEO 데이비드 융(DAVID YEUNG)이 자리를 빛냈다.
트와이스는 아티스트로서 초청 받아 ‘타임100 톡스’의 클로징 무대를 장식했다. ‘디펜드 온 유’는 나연이 작사를 맡은 곡으로 공허하고 불안한 마음이 들 때 위로받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멤버들은 “‘타임100 톡스’ 덕분에 세계에 계신 여러분께 메시지를 전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평범한 일상을 되돌리고 더 밝은 날을 되찾기 위해 고생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저희가 할 수 있는 역할인 긍정적 에너지를 불어넣는 것에 열심히 임하고자 한다. 트와이스의 음악이 많은 분들의 일상에 기쁨과 희망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최근 트와이스는 ‘K팝 대표 걸그룹’으로서 꾸준한 글로벌 영향력을 뽐내고 있다. 두 번째 정규 음반 ‘아이즈 와이드 오픈’은 지난 22일 중국 QQ뮤직이 발표한 ‘2020 QQ뮤직 연말차트’의 ‘2020 톱 앨범’에 선정됐다.
또한 미국 타임이 꼽은 ‘2020년 K-팝을 대표한 노래&앨범’ 중 앨범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해외 32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하며 팀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