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캘린더]어떤 영화 볼까/‘초속5센티미터’ 외

  • 입력 2007년 6월 22일 02시 58분


코멘트
초속5센티미터

개봉 6월 21일

감독 신카이 마코토

주연 미즈하시 겐지, 곤도 요시미, 하나무라 사토미(목소리)

장르 애니메이션

등급 전체

내용 도쿄로 전학 온 초등학생 다카키(미즈하시 겐지)와 아카리(곤도 요시미)는 풋사랑을 키워 오다 아카리가 지방으로 이사 가는 바람에 헤어진다. 중학생이 된 뒤 편지로 애틋한 정을 나누던 둘은 다카키가 더 먼 곳으로 전학을 가게 되자 아카리가 사는 지방 기차역에서 만나기로 한다. 그러나 다카키가 탄 기차는 갑작스러운 폭설로 4시간 넘게 연착하고….

20자평 무더위를 떨치고 스산한 가을바람을 가슴 한 곳에 안겨준다 ★★★★(정지욱) 초속5cm의 설렘과 시속 5km의 고독, 그 사랑의 속도에 대한 보고서 ★★★★(동아일보 영화팀)

두 번째 사랑

개봉 6월 21일

감독 김진아

주연 베라 파미가, 하정우, 데이비드 맥기니스

장르 멜로

등급 18세

내용 성공한 한국계 변호사 앤드류(데이비드 맥기니스)의 부인 소피(베라 파미가)는 삶의 의욕을 잃고 자살 기도까지 한 남편을 잃지 않기 위해 절박한 도박에 나선다. 아이 갖기를 포기한 남편 몰래 한국인 불법체류자 지하(하정우)에게 회당 300달러를 주고 임신을 시도한 것. 그러나 차가운 거래로 시작된 그들의 관계는 점차 뜨겁게 발전하고….

20자평 여성의 심리 변화를 포착해 내는 감독의 능력과 음악의 흡인력이 압권 ★★★☆(황영미) 멜로 속에 감춰진 이문화 간의 충돌과 자아 탐구가 돋보인다 ★★★★(정지욱)

검은집

개봉 6월 21일 감독 신태라 주연 황정민, 유선, 강신일, 김서형 장르 공포 등급 18세 내용 보험사정원 준오(황정민)는 출근 첫날 “자살해도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느냐”는 여자의 전화를 받고 상담원의 개인정보를 알리지 말라는 규정을 깨 가며 자살하지 말 것을 설득한다. 며칠 후 방문 요청을 받고 찾아간 음산한 집에서 7살 아이의 목맨 시체를 발견하는 준오. 그 순간 자신의 눈치를 먼저 살피는 아이 아버지(강신일)의 시선에 더욱 경악한다.

20자평시종일관 쫓고 쫓기지만 잔혹영화에 머물렀다 ★★★☆ (정지욱) 심리적 추이를 패스해 버린 공포, 긴장감도 패스해 버렸다. ★★☆ (황영미) 사이코패스에 대한 이해도가 낮다 ★★(김봉석)

선샤인

개봉 6월 21일

감독 에드거 라이트

주연 사이먼 페그, 닉 프로스트

장르 액션코미디

등급 18세

내용 범인검거율 100%로 런던경시청 최고의 형사를 자부하는 니컬러스 에인절(사이먼 페그). 하지만 동료들의 시샘을 받아 좌천된 그를 기다리는 것은 범죄율 0%의 시골 마을 샌퍼드와 자신과 정반대로 두루뭉술한 성격의 대니 버터먼(닉 프로스트)이다. 아옹다옹하던 둘은 이 평화로운 마을에서 발생한 연쇄살인사건을 풀어 가면서 서로를 닮아간다.

20자평 진짜 뜨거운 것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엉뚱한 ‘짝패’들의 향연 ★★★☆ (동아일보 영화팀)

개와 늑대 사이의 시간

개봉 6월 21일

감독 전수일

주연 안길강, 김선재

장르 드라마

등급 15세

내용 영화제작비 빚 독촉에 시달리는 영화감독 김(안길강)은 고향 속초로 현실도피성 여행을 떠났다가 잃어버린 여동생을 찾아 헤매는 영화(김선재)를 만난다. 그녀와 강원도 곳곳을 돌아다니다 자신의 진짜 고향이 사라졌음을 깨닫는 김. 길 잃은 비루한 개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한 그는 속초주민들을 붙잡고 “제가 어디에 살았는지를 아세요?”를 외쳐 묻는다.

20자평 시간의 울타리에 갇힌 채 맴도는 영화 ★★★ (황영미) 감독의 상실감 못지않은 관객의 상실감, 제목의 박력은 대체 어디에? ★★★(동아일보 영화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