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9월 27일 17시 41분


▼인문사회▼

▽존재이야기/조광제 지음 미래M&B

처음 철학하는 사람들을 위한 철학 입문서. 최초의 철학자라는 탈레스에서 현대 철학자인 질 들뢰즈까지 철학사를 통해 철학의 바탕이 되는 존재론의 세계로 독자를 안내한다. 1만원.

▽중국인민해방군의 21세기 세계군사와 중국국방/장완녠(張万年) 주편 이두형 이정훈 옮김

중국 건국 50주년을 맞아 중국군사위원회 부주석인 저자가 저술한 군사론. 중국인민해방군이 국가 성립부터 현재의 개방개혁까지 사회 각 분야에 미친 영향을 볼 수 있다. 2만원.

▽팔레스타인/조 사코 지음 함규진 옮김 글논그림밭

‘코믹 저널리스트’로 알려진 저자의 진지한 만화 현대사. 이슬람 지역 국제분쟁과 반미운동의 현장인 팔레스타인 현실을 만화의 형식으로 생생하게 보여 준다. 1만2500원.

▽사담 후세인/김동문 지음 시공사

‘위기’에 처한 이라크의 지도자 후세인. 미국적 시각을 배제하고 ‘거품을 뺀’ 후세인의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중동과 이라크 현지의 자료로 ‘인간’ 후세인을 재구성했다. 9800원.

▼경제경영▼

▽신용불량 벗어나기/박수진 지음 이화경영연구소

일반인들이 체계적으로 신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안내한 책. 신용불량자를 포함한 과중 채무자나 파산신청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방법도 소개했다. 9000원.

▽버터플라이 마케팅/조앤 파주넨 외 지음 경영정신

가장 싼 가격, 다양한 상품, 최신 유행을 찾아 끊임없이 이동하며 무작위로 상점이나 브랜드를 선택하는 오늘날의 고객들을 ‘나비 고객’이라고 정의한다. 이들을 잡기 위한 방법을 제시했다. 1만2000원.

▽돈을 끌어오는 사람 돈을 밀어내는 사람/도널드 월터스 지음 페이퍼백

돈을 끌어오는 원칙들을 설명하고 긍정적인 사고방식과 밝은 마음, 희망과 믿음과 사랑을 간직하는 것이 돈과 성공을 끌어오는 가장 강력하고 확실한 방법이라고 말한다. 6800원.

▽백금률/토니 알렉산드라 외 지음 참솔

상대방에게 통하는 방식으로 말과 행동을 하고 상대방이 사고 싶어하는 물건을 그가 원하는 방식으로 판매하며 그가 좋아하는 방식으로 대화를 이끄는 방법을 제시한다. 1만2000원.

▽일러스트로 이해하는 일할 의욕을 높여주는 책/기쿠이리 미유키 지음 국일미디어

의욕이 떨어지는 일은 누구나 경험하는 인생의 위기이다. 그런 상황을 극복하고 다시 의욕적으로 일할 수 있게 만들어주려는 책. 9000원.

▽시사경제 포인트 따라잡기/김영권 지음 굿인포메이션

경제신문에 자주 등장하는 복잡하고 어려운 개념을 한국경제의 핵심이슈와 함께 풀어가는 책. 1만1000원.

▽Where the money is: 돈 어디에 있을까/보브 프뢰리히 지음 청림출판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에서 투자 성공을 보장하고 금융시장의 장기적인 향방을 제시해줄 5가지 핵심 글로벌 트렌드를 예측하고 투자방향을 제시했다. 1만3000원.

▼문학예술▼

▽비교문학, 어떻게 할 것인가/이브 슈브렐 지음 민음사

급변하는 시대에 비교문학 연구자가 지녀야 할 문제 의식, 어떤 방법론으로 시대의 고민을 해결해야 하는지를 제시했다. 1만원.

▽옛 시 읽기의 즐거움/김풍기 지음 아침이슬

정약용, 기대승, 서거정, 김시습, 한용운 등의 한시를 해설과 함께 실었다. 옛 선비들이 가난을 즐기며 살아가는 모습, 마음을 다스리는 법, 깨달음 등을 어떻게 한시로 썼는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곁들여 설명하고 있다. 9000원.

▽영화이야기꾼/카를 호프만 지음 문학동네

어린 손자의 눈에 비친 할아버지의 모습을 과장없이 담담하게 그린 장편 소설. 자신만의 예술 세계에 빠져 가족을 돌보지 않은 할아버지가 벌이는 해프닝. 7500원.

▽폭우/카렌 두베 지음 책세상

세상 모든 이에게 거부당한 남자를 그린 소설. 그 흔한 자동차도 없고, 아내조차 지킬 힘도 없는 사람이다. 8000원.

▽화가는 왜 여자를 그리는가/정은미 지음 한길아트

미술사에 나타난 여성의 이미지로 그림과의 대화를 중개하는 책. 저자는 오늘날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여성 유형의 계보를 제시한다. 2만2000원.

▼실용기타▼

▽남가의 꿈/민건식 지음 신유토피아

80세의 고령에도 이비인후과 전문의로 활동하는 저자의 수필집. 6·25 전쟁 당시 군의관으로 근무하던 시절의 이야기부터 의사로서 조언하는 노년의 건강, 레코드 수집광으로서 겪은 에피소드 등을 담담히 써내려갔다. 8000원.

▽이후에는 알리라/유상근 박사 회고록 간행위원회 엮음 방목기념사업회

명지학원 설립자인 유상근 박사 10주기를 맞이해 그의 지인 75명이 쓴 추모의 글을 모았다. 생전의 선교 및 교육 활동, 빈민구제 활동 등 숨겨진 이야기가 담겼다. 비매품. (문의 02-300-1400)

▽네 자매의 스페인 여행/강인숙 지음 삶과꿈

영인문학관 강인숙 관장의 여행 에세이. 오랜 역사에 걸쳐 수많은 문화가 융합된 나라 스페인의 숲과 초원, 다채로운 문화를 그렸다. 1만2000원.

▽기생충의 변명/서민 지음 단국대학교 출판부

단국대 의과대학에서 기생충학을 가르치고 있는 저자가 쓴 기생충 이야기. 저자는 기생충은 원래 나쁜 존재가 아니고 인간과 더불어 공생하고자 하는 좋은 존재라고 말한다. 8000원.

▽40대 공부, 다시 시작하라/와다 히데키 지음 롱셀러

40세 이후 중년이 어떻게, 무엇을, 왜 공부하면 좋을지를 설명한 책. 최근의 교육시스템과 사회 분위기, 중년의 능력을 고려하여 무엇을 어디에서 배우면 좋은가에 대한 정보를 제시하고 있다. 9000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