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이번주 새로나온 책

  • 입력 2002년 5월 31일 19시 29분


▼인문 사회▼

▽철학노트

이기상 지음 까치

인간과 우주와 삶, 그리고 철학이란 무엇인가? 하이데거의 철학을 전공한 저자가 존재의 근본부터 일상적 삶에 대한 성찰까지 깊은 속내의 철학 이야기를 풀어놨다. 9500원.

▽주례(周禮)

지재희 이준녕 역해 자유문고

제왕이 제국을 건설하고 천하를 다스리기 위해 마련하는 관직, 제도, 직무 등을 정리한 주나라 시대의 저작. 완역과 함께 250여 개의 그림을 곁들여 독자의 이해를 돕는다. 2만원.

▽일본사상이야기 40

나가오 다케시(長尾剛) 지음 예문서원

‘일본에도 사상이 있나?’ 이런 물음에 답하기 위해 만들어진 일본사상 입문서. 40개의 주제를 통해 고대부터 근대까지 일본 사상사의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9500원.

▽분단 자본주의 시대의 민족문학사론

하정일 지음 소명출판

광복 이후부터 1990년대까지 문학사의 주요 흐름과 쟁점을 정리한 한국문학사. ‘민족문학’을 중심으로 한국문학을 이끌어 온 힘을 밝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1만7000원.

▽끝나지 않은 전쟁, 국민보도연맹

김기진 지음 역사비평사

이승만 정부는 1949년 좌익 세력을 보호 지도한다는 명분 아래 국민보도연맹을 조직했으나 그들은 6.25 전쟁의 소용돌이 속에서 학살됐다. 그 비극의 역사를 추적한 기록. 1만5000원.

▽디브리핑

이철희 지음 운주사

1996년 미국 대선과 1997년 영국 총선의 선거과정을 기술한 보고서. 정치와 선거의 기술적 측면에 초점을 뒀다. 1만3000원.

▼경제경영▼

▽80/20 세계를 지배하는 자연법칙

리처드 코치 지음 21세기북스

생물학과 물리학 법칙으로 설명한 비즈니스. 비즈니스와 인생을 지배하는 자연 법칙은 무엇이며 그 법칙을 어떻게 이해하고 활용해야 하는지 설명했다. 1만3000원.

▽나는 꿈을 심었다

곽희자 지음 다할미디어

한국의 대표적 중소기업인 16명의 성공 철학을 소개한 책. 월간지 ‘신동아’에 연재됐던 ‘중소기업인 성공학’을 다시 정리해 펴냈다. 1만원.

▽관치금융

민병균 지음 자유기업원

한국 경제가 근대화 산업화 과정을 거쳐 오늘날 세계화 개방화 시대에 이르기까지 금융정책의 변화와 금융기관의 역할 등을 서술했다. 1만원.

▽장사, 제대로 알아야 진짜 돈된다.

서정헌 지음 거름

실패 사례를 통해 처음 장사를 시작하려는 사람들에게 성공을 거둘 수 있는 방법을 안내했다. 1만2000원.

▽중국이 일본을 추월하는 날

니혼게이자이신문 엮음 이비즈니스

최근의 중국경제 발전상이 세계 경제에 미치는 영향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이에 대한 일본 경제의 대비책을 모색했다. 1만3000원.

▽황금의 씨앗을 뿌려라

공병호 지음 21세기북스

10대를 위해 ‘인생을 어떻게 설계하고 준비해야 하는가’라는 실용적인 조언을 담은 책. 1만원.

▼문학 예술▼

▽달의 딸들

이덕화 지음 청어

가정이라는 틀 사이에서 갈등하고 방황하지만 결국 해결책을 찾아가는 여성의 이야기를 모은 단편집. 8000원.

▽아이 러브 뮤지컬

김기철 지음 효형출판

공연 담당 기자생활을 거친 저자가 무대 현장을 직접 발로 뛰며 쓴 뮤지컬 안내서. 1만8000원.

▽일하는 아이들

이오덕 엮음 보리

40년 넘게 교사 생활을 한 이오덕씨가 50년대부터 70년대까지 학교에서 아이들과 공부하며 모은 시 272편을 수록했다. 1만1000원.

▽내 어머니의 책

알베르 코엔 지음 현대문학

세상을 떠난 어머니를 추억하며 쓴 사모곡. 프랑스 대학입학 시험문제에 해마다 출제될 만큼 필독서로 읽히는 작품이다. 9500원.

▽영화, 역사

로버트 A 로젠스톤 엮음 소나무

영화를 통해 과거의 역사를 어떻게 읽을 것인지 조명한 책. 역사 문제를 전면적으로 다룬 ‘역사 영화’에 대한 논의도 자세히 소개했다. 1만2000원.

▽서랍이 있는 두겹의 방

강신애 지음 창작과비평사

96년 등단한 강신애의 첫 시집. 서랍과 방을 모티프로 젊은 날의 방황과 흔적을 담았다. 5000원.

▼실용 기타▼

▽껍질 벗긴 소

김다은 지음 담벼락

소설가이자 추계예술대 문예창작과 교수인 저자의 문화에세이. 일상적 소재부터 사회, 문화, 정치, 여성 등 다양한 스펙트럼의 성찰을 꾸밈없는 간결한 문체로 풀어썼다. 7800원.

▽지리산

임소혁 지음 다른우리

지리산에서 십여 년 째 사진 작업을 하고 있는 저자의 영상 에세이집. 철따라 변하는 꽃과 구름, 일출과 낙조, 그리고 지리산 깊은 계곡의 태고적 아름다움을 담았다. 2만5000원.

▽일등 엄마 일등 아빠

장경근 지음 신성문화사

훌륭한 자식 뒤에는 훌륭한 부모가 있다는 평범한 사실을 새삼 일깨워 주는 책. 7000원.

▽중국의 아침을 깨우는 여자

조수진 지음 김영사

8년전 고교를 졸업하고 중국으로 건너가 중국 최고의 에어로빅 강사가 된 저자의 인생 기록. 8500원.

▽21세기 사이버 대학 가이드

김호근 외 지음 한국경제신문

사이버 대학 교육의 특징 및 미국 유럽 등 외국의 선진사례를 자세히 설명했다. 1만1000원.

▽아담과 이브에게는 배꼽이 있었을까

마틴 가드너 지음 바다출판사

사이비 과학의 행태와 주장의 허위를 폭로한 책. 저자는 인터넷의 보급으로 사이비 과학이 더욱 창궐하고 있다고 우려한다. 1만3000원.

▽잉글리쉬 마인드 트레이닝

박인수 지음 한문화

명상법을 응용해 우리말을 배울 때처럼 영어를 제2의 모국어로 체감할 수 있는 상태를 만들어주는 법을 설명했다. 1만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