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로 돌아온 ‘상견니’… 시공 오가며 목숨건 사랑 계속된다

  • 동아일보
  • 입력 2023년 1월 30일 03시 00분


코멘트

‘상친자 신드롬’ 드라마 영화로
쉬광한 등 주연 3인방 함께 방한
“옛 친구 재회 느낌 선물같은 영화
100만 관객 돌파하면 또 올게요”

영화 ‘상견니’ 주연 배우인 쉬광한 커자옌 스보위(왼쪽부터)가 2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세 배우가 함께 한국을 찾은 건 처음이다. 뉴스1
영화 ‘상견니’ 주연 배우인 쉬광한 커자옌 스보위(왼쪽부터)가 26일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 참석했다. 세 배우가 함께 한국을 찾은 건 처음이다. 뉴스1
“드라마를 보신 분이라면 반가운 옛 친구를 만난 기분이 들 겁니다.”(커자옌·柯佳嬿)

‘상친자(상견니에 미친 사람)’ 신드롬을 일으키며 한국에서 큰 인기를 모은 넷플릭스 대만 드라마 ‘상견니(想見你·네가 보고 싶어·2019년)’가 25일 영화로 돌아왔다. 드라마에서 주연을 맡았던 커자옌, 쉬광한(許光漢), 스보위(施柏宇) 배우 3인방이 영화에 그대로 출연해 드라마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영화 ‘상견니’ 주연 배우 3인방은 한국을 찾아 서울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26일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들은 “드라마 팬들에게 선물 같은 영화가 될 것”이라며 “한국에서 100만 관객을 돌파하면 다시 한국을 찾겠다”고 약속했다.

영화 ‘상견니’에서 황위쉬안(커자옌)과 리쯔웨이(쉬광한)가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며 입 맞추는 장면(위 사진). 두 사람이 생일 
케이크를 얼굴에 묻히며 장난을 치는 모습(가운데 사진). 학창시절로 돌아간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오드 제공
영화 ‘상견니’에서 황위쉬안(커자옌)과 리쯔웨이(쉬광한)가 새해 카운트다운을 하며 입 맞추는 장면(위 사진). 두 사람이 생일 케이크를 얼굴에 묻히며 장난을 치는 모습(가운데 사진). 학창시절로 돌아간 두 사람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 오드 제공
영화 ‘상견니’는 1인 2역 주인공인 리쯔웨이·왕취안성(쉬광한)과 황위쉬안·천윈루(커자옌)이 과거와 현재를 오가며 애틋한 사랑을 나누는 타임 슬립 로맨스물이다. 두 사람은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지만 영화의 배경은 이내 각각 상대방이 숨져 존재하지 않는 다른 미래로 바뀐다. 두 사람은 상대방을 살리기 위해 과거로 타임 슬립을 하지만 같은 세계 안에서 둘 중 하나는 죽어야 한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영화는 두 사람이 현실을 바꾸기 위해 시공을 오가며 목숨을 걸고 사랑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극 중 스보위는 천윈루를 짝사랑하는 모쥔제 역을 맡았다.

영화는 원작 드라마가 대만뿐 아니라 한국 중국 일본 등에서 큰 인기를 끌자 세계관을 확장해 제작됐다. 영화는 대만에서 개봉 23일 만에 1억 대만달러(약 40억8300만 원), 중국에서 27일 만에 4억 위안(약 730억7200만 원)의 수익을 올리며 흥행 중이다. 한국에서는 드라마 ‘상견니’ 리메이크작 ‘너의 시간 속으로’가 올해 3분기(7∼9월)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영화 곳곳에는 드라마와 연결되는 장치들이 있어 원작 팬이라면 이를 찾는 재미가 있다. 카세트테이프에서 흘러나오는 노래 ‘라스트 댄스’를 통해 타임 슬립한다는 소재도 드라마에서 그대로 가져왔다. 메인 프로듀서인 마이팅(麻怡婷)은 “드라마와 비교했을 때 영화는 타임 슬립 구조를 단순하게 풀었기 때문에 관객이 좀 더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커자옌은 “대본을 받았을 때부터 너무 좋았다”면서 “드라마를 다시 영화로 찍고 팬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오리라 생각하지 못했다”고 했다. 그는 “드라마에서 1인 2역을 연기했던 느낌 등을 되찾아 가는 게 어려웠다”고 했다.

드라마로 스타덤에 올라 ‘아시아의 첫사랑’이라는 별명을 갖게 된 쉬광한은 한국 팬들의 뜨거운 환영에 한국어로 “진짜 놀랐어요”라고 답하며 웃었다. 그는 작품의 인기 비결에 대해 “누구나 한 번쯤 학창시절에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느껴봤을 것”이라며 “그런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 속 등장인물들의 감정에 팬들이 공감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스보위는 “드라마의 명장면과 영화가 연결되도록 세심하게 설계한 부분이 있다”며 “처음에는 영화를 즐기시고 n차 관람을 하면서 어떤 걸 숨겨놨는지 보시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세 배우가 다 같이 한국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커자옌은 “눈까지 내려 한국에 대한 첫인상이 굉장히 낭만적이다”라고 했다. 세 배우는 “상견니가 한국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둬서 다시 한국 팬들을 뵈러 올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고 했다.

최지선 기자 aurinko@donga.com
#영화#상견니#상친자 신드롬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