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3일 혁신교육 콘퍼런스

박창규 기자 입력 2021-06-03 03:00수정 2021-06-0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 송파구는 3일 오후 시그니엘서울 그랜드볼룸에서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콘퍼런스 및 2021년 상반기 정기총회를 연다고 2일 밝혔다.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는 중앙과 지방정부, 일반자치와 교육자치의 협력 강화를 위한 모임으로 2018년 3월 출범했다. 현재 전국 지방정부 63곳이 각 지역의 교육 현안 공유와 대응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새로운 교육방향을 위한 소통: 미래 교육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진행된다. 참석자들은 지난달 문을 연 악기도서관을 찾아 내부를 관람한 뒤 미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찾기 위한 자치구의 역할을 논의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기조 발표를 맡아 송파구의 대표 교육모델인 ‘송파쌤’ 사례를 소개하며 △부산 연제구 △서울 강동구 △서울 서대문구 △경기 파주시의 사례도 공유한다. 이어 협의회가 그동안 추진했던 사항 등을 공유하는 정기총회가 마련된다. 박 구청장은 “앞으로도 여러 지방정부와 다양한 미래 교육사업을 공유하고 새로운 교육의 방향을 찾아가며 위기를 기회로 만들 수 있도록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박창규 기자 kyu@donga.com
주요기사

#송파구#혁신교육 컨퍼런스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