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추천사이트]마이폴더넷 다운로드 등

  • 입력 2000년 10월 22일 17시 33분


▼국내▼

▽마이폴더넷 다운로드(download.myfolder.net)

전세계에서 발표되는 다양한 셰어웨어(일정기간 동안 공짜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와 프리웨어(사용기간 제한 없이 공짜로 쓸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전문 리뷰어(Reviewer)가 매일 직접 분석한다. 무턱대로 다운받았다가 낭패를 보지 않도록 설치법과 주요기능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제공. 전용 FTP 서비스를 통해 빠르고 안정적인 다운로드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이 사이트의 인기요인이다. 특정 주제와 관련된 자료를 모아놓은 ‘테마자료실’과 ‘주간 다운로드 순위 Top 20’ 등도 둘러볼만하다. 98년 다운로드 서비스로 출발해 현재는 IT전문 포털사이트 형태로 운영중이다.

▽소프트웨어플라자(softwareplaza.empas.com)

무료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 다운로드 광장. 700여종의 소프트웨어를 통신 인터넷, 유틸리티, 멀티미디어 툴, 게임, 액세서리, 업무 가정, 학습 등 7개 카테고리로 분류해 놓았다. 프로그램 분석가들의 E메일 주소를 공개해 궁금한 점은 항상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게 한 것이 특징.

▽아트미디어(www.artmedia.org)

1992년 3월 국내 최초의 멀티미디어 및 윈도 전문 동호회로 탄생한 천리안 아트미디어 홈페이지. ‘보물창고’ 코너에 들어가면 인터넷 유틸리티 멀티미디어 게임 드라이버 등 각종 자료를 내려받을 수 있다.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지만 키워드 검색이 지원되지 않아 약간 불편하다. ▽보물섬(www.bomul.com) 인터넷 윈도 멀티미디어 게임 등 대분류 밑에 다양한 하위분류가 있으며 최근 리눅스와 드라이버 코너가 신설됐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원하는 자료를 찾기 쉽고 자세한 사용설명을 곁들였다는 것이 장점. ‘개발자와 함께’란 코너를 통해 프로그램 개발자와 네티즌이 직접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와우프리(www.wowfree.net) 광고를 보면 정품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프리웨어와 셰어웨어를 다운받을 수 있는 공개자료실도 운영한다.

▽셰어웨어 코리아(shareware.inuri.com) 셰어웨어 전문 다운로드 사이트. PC를 사용할 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 중 전문가의 추천으로 검증된 것만 모아놓은 ‘필수자료 모음’이 돋보인다.

(자료제공〓엠파스·www.empas.com)

▼해외▼

▽C넷 다운로드(download.cnet.com)〓C넷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내려받기(다운로드) 사이트.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모아 2만여건이상 제공한다. 각각의 프로그램을 주제별로 분류해 평가해 놓았고, 다운로드 횟수가 표시되기 때문에 필요한 프로그램을 쉽게 찾을 수 있다. 독점제공 소프트웨어, 새프로그램, 인기 다운로드 순위 등 프로그램 관련 최신 정보가 풍부하다. C넷에서 제공하는 셰어웨어닷컴(www.shareware.com) 역시 각종 프로그램을 다운로드받을 수 있는 곳. 분야별 분류는 제공하지 않으나 25만건이 넘는 프리웨어와 셰어웨어를 검색할 수 있다.

▽ZD넷 다운로드(www.zdnet.com/downloads/)〓유명 컴퓨터잡지 ‘PC매가진’을 발행하는 ZD넷 제공 서비스. 주제별 분류목록이 잘 구성돼 있고 컴퓨터관련 뉴스, 쇼핑정보 등도 함께 얻을 수 있다.

▽투카우(www.tucows.com)〓소두마리 로고로 유명한 대표적인 다운로드 사이트. 윈도2000, 리눅스, 게임 등으로 분류돼 있으며 다운로드할 땐 각국별 미러사이트를 이용한다. 국내에선 데이콤(tucows.dacom.co.kr) 등을 통해 제공

<권혜진기자>hjkwon@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