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0년 8월 18일 11시 4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US 뉴스&월드리포트에 의해 평가된 미국 내 경영대학원 평가자료에서 버룩은 회계학분야에서 최고의 순위를 차지했다.Part-time MBA 분야에서는 11위에 랭크될 만큼 명성이 있는 경영대학원이다. 뉴욕 맨하탄 중심가에 자리잡은 지리적 이점을 살려 산학연계활동이 활발히 진행되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버룩의 회계학부는 학문적 업적 뿐 아니라 실무쪽에서도 많은 경험을 가진 훌륭한 석학들로 구성돼있다.이들의 연구논문과 논설 등은 미국의 유명 회계학 잡지에 정규적으로 기고되고 있다.
이번에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경영대학원 회계학 석사학위(Master of Science in Accountancy)는 미국 내에서도 많은 학생들이 이 과정을 통해 뉴욕 주 공인회계사(AICPA)시험에 응시하여 좋은 결과를 거두고 있는 회계학 분야 전문 과정이다.
국내여건을 감안해 방학기간을 줄인 총 14 개월(4 Quarters, 2개월 AICPA Review)의 짧은 기간에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주말대학원으로 준비돼있다.대학원 진학을 준비중인 학생 뿐 아니라 직장인들도 충분히 이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평가되고 있다.
미국 유학때 필요한 입학준비절차 등의 시간적 비용과 미국 체재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어 유학을 준비중인 많은 사람들에게 큰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학기 중 본인이 희망하면 버룩의 인턴십 과정을 통해 미국 내 유명 회계법인과 투자회사 등에서 인턴활동을 통해 직접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어 본인의 경력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회계학석사를 준비하는 과정인 만큼 AICPA를 준비하는데 필요한 모든 과목이 과정 내에 포함돼있다.AICPA를 준비하고자 하는 학생들은 과정 중에 이를 준비할 수있다.졸업하면 뉴욕 주 AICPA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된다.
수업방식은 버룩의 교수진이 내한해 국내에서 수업을 진행하게 된다.모든 학사제도와 학업과정은 미국에서와 동등한 내용으로 적용되며 취득된 학위도 미국에서 취득한 것과 동등한 자격으로 대우받는다.
이 대학원은 학비 전액융자제도를 갖추고 있으며 학위 취득 후 진로상담도 해준다. 취업알선을 위해 국내외 인력관리회사와 연계를 맺고 있다.
21일(월요일)과 23일(수요일) 저녁 7시 30분 명지대 사회교육원 2층 3222호에서 버룩칼리지의 회계학부학과장인 스티븐 릴리언 교수가 설명회를 갖는다.
Baruch 서울 지사 연락처는 다음과 같다.
전화: (02) 3142-1638, 1636
팩스: 1588-8300(6754011)
이메일: baruchkr@netsgo.com
홈페이지: http://myhome.netsgo.com/baruchkr
채자영<동아닷컴 기자>jayung2000@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