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혜진의 i쇼핑]전집도서 싸게 살곳 없나요

  • 입력 2000년 8월 13일 19시 08분


16개월짜리 아들을 키우고 있는 주부예요. 전래동화나 창작동화와 같은 전집도서를 사주려고 알아보고 있답니다. 전집도서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는 쇼핑몰이 있나요? 중고전집도 구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충남 공주시 주미동 창석엄마)

자녀를 키우다보면 전집도서 한 질쯤 사주고 싶은 게 부모 마음이죠. 그러나 보통 수십권으로 되어 있다보니 가격이 만만치 않아요. 어린이 전집도서를 할인가에 판매하는 쇼핑몰을 한번 이용해 보세요. 가격은 ‘청계천서점가’ 수준이면서 도서정보도 많이 얻을 수 있답니다.

‘꼬마방동화방’에 가면 보림사에서 나온 ‘위대한 탄생’(32권)을 정가에서 70% 이상 할인된 8만원에 살 수 있어요. ‘올키드북’은 학원사에서 만든 30권짜리 ‘만화 세계역사’를 10만5000원에 판매하죠. ‘북짱’에선 여원출판사의 ‘차일드애플’(66권)을 75% 할인된 16만원에 살 수 있답니다. 29만8000원짜리 영어동화전집(30권)을 단돈 4만원에 장만할 수 있는 ‘노마진 사은코너’도 눈길을 끄네요. 전집도서 할인쇼핑몰을 이용할 땐 정상가로 구입할 때와 비교해 애프터서비스가 잘 안되는 등의 문제가 생길수 있으니 꼼꼼히 알아보고 구입하세요.

주머니 사정상 중고전집을 사려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이런 분들은 ‘올키드북’이나 ‘개구쟁이’ ‘북마트’에 들러보세요. 내가 갖고 있는 전집도서를 위탁판매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 것을 싼 값에 살 수도 있답니다. 중고전집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북마트’에는 프뢰벨에서 나온 ‘베이비스쿨’ 등 중고책들이 수십건 등록돼 있어요.

전집도서를 다 사기보다는 마음에 드는 책만 낱권으로 사려는 분들도 계시죠. 이럴 땐 가격비교사이트인 ‘숍바인더’의 ‘실시간 도서검색’ 기능을 이용해 보세요. 여러 군데 인터넷 서점을 뒤져서 그 책을 판매하는 곳을 찾아주거든요. ‘솔거나라 전통문화 그림책’ 시리즈를 낱권으로 사고 싶을 때 도서검색창에 ‘솔거나라’라고 입력하면 와우북 쇼핑몰에서 낱권 판매하는 것을 쉽게 찾을 수 있답니다.

<정보검색전문기자>hjkwon@donga.com

▼전집도서 관련 사이트▼

개구장이 www.ggbook.co.kr

꼬마방동화방 www.komabang.co.kr

북마트 www.book-mart.co.kr

북짱 www.bookzzang.co.kr

올키드북 www.allkidbook.co.kr

숍바인더 www.shopbinder.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